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정보광장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정보광장 > 전문가칼럼

전문가칼럼

전문가칼럼 뷰페이지

네이버 파워링크로 100만명에게 노출하기

관리자 |
등록
2021.09.01 |
조회
159
 

온라인 마케팅에 있어 키워드 광고는 매우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기록할 수 있다. 적절한 검색어 지정으로 자신의 호텔/모텔을 지역 내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 만들어 보자. 다음 마케팅 원고를 읽고 새로운 홍보 방식에 도전해 보자.



네이버 검색이 중요한 이유는 예전부터 계속 알려드렸습니다. 한 달에만 1만명에서 많게는 10만명까지, 지금 우리 호텔로 올 수도 있는 고객들이 매월 네이버에서 호텔/모텔을 검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호에서는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실제 매출로 연결시키는 중요한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99%의 호텔/모텔 대표님들이 모르고 있거나, 아니면 하지 않고 있는 마케팅이니 끝까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의 필요성
네이버에서 ‘강릉맛집’을 검색했을 때 화면입니다. 여러분도 여행을 가거나 주말에 가족과 음식점을 찾을 경우 이처럼 검색을 했을 것입니다. 그럼 가장 위에 빨간 박스의 ‘풍년갈비’는 이 광고에 얼마의 비용을 쓰고 있을까요?
http://www.sukbakmagazine.com/news/photo/202109/53150_406203_1624.jpg
'강릉맛집' 검색 결과
 

‘강릉맛집’ 키워드 최상위 입찰가를 조회해보니 한 클릭당 3,820원으로, 이 정도를 지불해야 저 자리에 광고가 가능합니다. 알아본 바로는 ‘풍년갈비’가 ‘강릉맛집’을 포함한 전체 키워드의 파워링크 광고비만 한 달에 약 1,000만원 정도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네이버에 ‘강릉맛집’을 검색하는 고객이 많고 실제 매출로 이어지기에 이렇게 매달 광고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http://www.sukbakmagazine.com/news/photo/202109/53150_406204_1734.jpg
'강릉맛집' 키워드 광고 입찰가
 

이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방식은 음식점뿐만 아니라 미용실, 변호사, 학원, 병원 등 우리 생활과 관련 있는 모든 업종에서 적극 활용하고 있지만, 모텔업종에서는 비교적 활용을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종 구매 수단인 야놀자와 여기어때를 통해 입실하는 고객만 광고효과로 인정하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에서의 광고 홍보는 효과가 없다고 대부분 단정짓기 때문입니다.

예시를 하나 들어 보겠습니다. 여러분이 차를 운전하고 가다가 강남역사거리에서 빨간 신호등이 켜져 잠시 정차를 합니다. 이때 사거리를 둘러싸고 있는 빌딩 가장 꼭대기에 옥외광고가 크게 보입니다. 거기에는 벤츠 로고가 아주 크게 박혀있는 광고판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무의식적으로 어디를 가든 벤츠 광고를 보게 됩니다. 지금 당장 벤츠를 구매할 의사가 없음에도 말이죠. 그러나 언젠가 차를 사게 될 일이 생기면 가장 먼저 나도 모르게 떠오르는 차가 벤츠가 될 것입니다.

이처럼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호텔/모텔과 관련된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더라도 우리 호텔이 나올 수 있도록 평소에 광고를 해 놓아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야놀자에 들어가서 어느 호텔을 갈까 고르고 있던 고객의 눈앞에 우리 호텔 이름이 검색되면, 더욱 그 호텔로 예약할 확률이 큽니다.



적은 광고비로 최대의 광고효과 기록하자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잠실)에 있는 딜라이트호텔의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화면입니다. 잠실 호텔 및 롯데월드근처호텔, 방이동호텔 등 전국에서 서울 또는 잠실에서 호텔을 찾고 있는 모든 고객들이 검색할 키워드에 이렇게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http://www.sukbakmagazine.com/news/photo/202109/53150_406205_189.jpg
딜라이트호텔의 광고 화면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에서 220만명에게 딜라이트호텔이 광고가 된 숫자입니다. 이 숫자는 실제 호텔을 찾고 있는 고객들 즉 잠실호텔이나 방이동호텔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는 고객들에게 노출된 숫자이니 마케팅을 조금만 이해하는 분이라면 이 숫자를 보고 충격을 받으실 겁니다. 심지어 220만명에게 노출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한 달간 지출한 광고비는 89만원으로 100만원이 안됩니다.


http://www.sukbakmagazine.com/news/photo/202109/53150_406206_1849.jpg
딜라이트호텔 노출수
 

그렇듯 실제 현장에서 체감하는 야놀자와 여기어때 또는 아고다 익스피디아 등 예약사이트만 광고라고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예약사이트의 바로 전 단계인 네이버의 파워링크만 잘 활용해도 우리 지역에서 1등이 가능합니다.
 
저는 매월 숙박매거진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호텔전문 마케팅 팁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우리 호텔의 네이버마케팅이 잘되고 있는 건지 점검을 받고 싶거나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자립홈페이지(www.jalib.co.kr) 또는 02-2282-5637로 컨설팅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단, 성의 없는 문의는 제가 연락을 못 드릴 수 있으니 매출 고민이나, 마케팅이 절실한 분들만 문의 바랍니다.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ttp://www.sukbakmagazine.com/news/photo/202109/53150_406207_1925.jpg
 

목록보기
이전글 인테리어 재료 - 시멘트 보드·ALC 블록
다음글 KB손해보험 : 배상책임보험(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