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정보광장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정보광장 >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뷰페이지

[경기도 평택시] 몽2호텔

관리자 |
등록
2019.07.03 |
조회
3419
 

다양한 인테리어로 경쟁력을 끌어올리다
▲ 모던과 빈티지의 세련미가 인상적인 몽2호텔의 외관

한국감정원에서 조사한 소규모 상가 지역별 공실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 평택역 상권은 공실률이 0%로 조사됐다. 공실률이 0%인 상권은 서울을 제외하고 병점역, 수원역, 안양역 등이 있다. 역사 이름만으로도 많은 유동인구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몽2호텔은 이 같은 평택역 바로 앞 상권에서 오랜 시간 굳건히 자리를 지켜왔다. 최근에는 리모델링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했다는 몽2호텔을 살펴본다.


업소명 : 몽2호텔
주소 : 경기 평택시 평택로88번길 37
평( 택동)
디자인콘셉트 : 럭셔리, 빈티지, 디자인 벽지
기타 : 커플PC, 스낵바, 와이파이, 월풀욕조
시공문의 : 031-8028-4188
010-4309-7832
✽취재협조_주식회사 인트 디자인

▲ 주차 공간에서부터 의도된 다양성이 느껴진다.

똑같은 디자인이 하나도 없는 몽2호텔
공실률 0%의 평택역 역세권 상권에 위치한 몽2호텔은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끊이지 않는 재미와 늘 새로운 모습의 신선함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외관은 벽돌을 활용한 모던풍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갖춰 인근의 건축물과 눈에 띠는 차별성을 확보했고, 주차 공간은 어두운 바닥 디자인과 달리 상층부는 화이트 계열의 반복 패턴을 도입해 개성을 갖췄다.

사실 외관에서부터 느껴지는 빈티지와 모던풍의 감각은 주차공간에 들어서면서부터 변화를 맞이하는데, 이는 의도된 디자인으로 보인다. 다양성을 추구해 끊이지 않는 재미와 신선함을 제공하겠다는 콘셉트가 강조되기 때문이다. 실제 객실로 이어지는 프론트 앞 엘리베이터 공간 디자인도 외관이나 주차 공간과는 또 다른 형태로 구현됐다. 바닥은 밝은 톤의 불규칙한 문양의 타일로 마감하고 눈에 띠는 돌출 부위들은 모노톤을 사용해 모던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면서도 포인트 컬러를 캐주얼한 그린톤으로 배치하면서 신선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복도 디자인도 이색적이다. 층별로 모두 다른 인테리어를 구현했으며, 거울로 배치한 공간 디자인은 어디서도 접하기 어려운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 다른 층의 복도 디자인은 일반적인 벽돌 디자인으로 빈티지로 구현됐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몽2호텔을 방문할 때마다 계속해서 새로운 인테리어를 접해 신선한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발휘될 것으로 보인다.

▲ 개성 넘치는 공간 디자인이 신선함을 끌어올린다
▲ 비슷한 듯 비슷하지 않은 절묘함이 경쟁력이다

비슷한 듯 서로 다른 객실 인테리어
몽2호텔의 객실 인테리어에서 접할 수 있는 가장 큰 특징은 비슷한 듯 보이지만, 모든 객실이 서로 다르다는 점이다. 우선 일반실을 예로 설명하면 공간의 구조는 동일하다. 창문의 위치, 천정의 구조, 소품, 가구, 전자제품의 배치가 같다. 하지만 디테일에서는 모든 객실이 다르다. 바닥 디자인이 다르고, 침대 뒤편의 디자인 역시 다르며, 가구도 다르다. 의자가 있어야 할 곳에 의자가 존재하지만, 의자의 디자인이 다르다. 또 게이밍 PC를 둔 테이블의 자재도 차이가 있다. 같은 공간, 비슷한 배치 속 디테일에서 차이를 두면서 다양성을 확보한 것이다.

특히 공간적으로 큰 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한 인테리어 포인트는 벽지다. 디자인 벽지 전문 업체 그리듯이 디자인한 벽면은 인테리어 분위기를 상반되게 연출한 포인트다. 같은 일반실이라고 계속해서 하나의 객실만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디자인 벽지가 객실간 차이를 만드는데 혁혁한 공로를 세우고 있다.

심지어 트윈 베드 룸이나 특실의 경우에는 침구류의 디자인도 다르다. 다양성을 추구한 인테리어가 의도적이었다는 점은 침구류에서조차 변화를 주고 있다는 점에서 확연히 와 닿는다. 이 같은 디자인 감각은 가구에도 그대로 이어져 특별함을 강조하고 있다. 매일 출입해도 새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몽2호텔의 내일이 기대된다.

▲ 독특한 문양의 디자인 벽지가 인테리어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 디자인 벽지로 디테일의 차이를 완성한 몽2호텔의 객실
▲ 디자인 가구, 게이밍 PC 시스템은 또 다른 즐거움이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ww.sukbakmagazine.com
목록보기
이전글 [경기도 김포시] JJ호텔
다음글 [경기도 오산시] 호텔 파티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