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정보광장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정보광장 >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뷰페이지

[충북 청주시] 벨리노호텔

관리자 |
등록
2019.07.30 |
조회
3541
 

공간 활용성 돋보이는 경쟁력의 전형
▲ 오피스 건물을 연상하게 하는 벨리노호텔의 외관
▲ 오피스 건물을 연상하게 하는 벨리노호텔의 외관

좁고 여백의 미가 부족한 인테리어와 공간 활용성은 숙박시설에서 지양해야 할 포인트 중 하나다. 그러나 반대로 남는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고민이 뒤따르기 마련이다. 기존 숙박시설의 경우 이미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이 끝난 후 발생한 유휴공간이기 때문에 대처가 어렵다. 처음부터 리모델링을 단행하며 공간적 여유로움을 추구하고, 유휴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콘셉트가 전제되어야 한다.


충북 청주시의 벨리노호텔은 최근 리모델링을 단행하며 유휴공간을 활용한 경쟁력 확보의 전형을 구현했다. 남는 공간을 더 여유롭게, 다른 호텔에서는 접할 수 없는 특별한 인테리어의 여유로움에 더해 로맨틱한 분위기의 연출로 기억에 남을 공간을 조성했다. 세련된 공간 연출이 특별함을 더하는 벨리노호텔을 살펴본다.


업소명 : 벨리노호텔
주소 : 충북 청주시 흥덕구 경산로15번길 15
디자인콘셉트 : 미니멀 모던, 로맨틱, 파스텔 컬러
기타 : 카페테리아, 테라스, 게이밍PC, 스마트TV
시공문의 : 031-375-8583, 010-4349-1322
✽취재협조_주식회사 디자인 이도

▲ 벨리노호텔의 특징은 카페테리아에서 특히 강조된다.
▲ 벨리노호텔의 특징은 카페테리아에서 특히 강조된다.

특별한 로비의 공간 디자인
청주IC와 서청주IC에 인접한 벨리노호텔은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청주 시외버스터미널, 고속버스터미널, 청주공항, 충북대학교 등이 주변에 위치해 여행객은 물론, 비즈니스 고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무엇보다 벨리노호텔의 특별함은 외관에서부터 느낄 수 있다. 마치 오피스 시설을 방문한 것과 같은 외관이 오히려 이색적이다. 주차공간에 돌출된 빈티지 스타일의 출입구는 호텔 출입문까지 아이덴티티를 이어간다. 하지만 더 특별한 벨리노호텔의 품격은 로비를 통해 지하 카페테리아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벨리노호텔의 카페테리아는 상당한 규모를 자랑한다. 블랙과 브라운의 금속과 빈티지 타일의 조합이 인상적이며, 차분하고 정돈된 디자인을 구현함으로 인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절제미가 느껴진다. 특히 소품들도 인상적이다. 카페테리아의 일부 공간에는 유럽풍의 룸을 조성해 아늑함을 더했고, 일반 식당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공간적인 여유로움이 돋보인다.


또한 미니멀 모던을 메인 콘셉트로 하고 있는 벨리노호텔의 소품들은 저마다 따뜻한 색감을 사용해 특별한 개성을 표현하고 있다. 럭셔리한 고급스러운 느낌이 공간의 여유로움과 만나 기억에 남을 장소로 유휴공간을 활용한 것이다.

▲ 소품 활용을 최소화한 미니멀 모던 기반의 객실
▲ 소품 활용을 최소화한 미니멀 모던 기반의 객실
▲ 트윈 베드 룸의 깔끔함이 인상적이다
▲ 트윈 베드 룸의 깔끔함이 인상적이다

럭셔리 테라스가 돋보이는 객실
미니멀 모던 콘셉트의 객실은 깔끔함과 심플함이 베이스다. 블랙&화이트의 모던 콘셉트에 충실하기 위해 소품 활용을 절제했지만, 게이밍 PC를 비롯해 가구와 전자제품 등이 포인트로 활용되면서 지나치게 차가운 도시적 이미지를 강조하지는 않는다.

특히 일부 도입된 컬러는 파스텔톤의 포인트 컬러가 활용됐다. 이는 차갑고 세련된 도시적인 객실 분위기를 로맨틱한 분위기로 차분하게 가라앉히는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무엇보다 벨리노호텔이 특별한 점은 테라스를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협소한 공간에 테라스를 연출하는 기존 호텔들과 달리 객실 규모만큼의 테라스 공간을 조성했다.


로비에서부터 이어지는 유휴공간의 활용성을 극대화한 아이템이 객실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넉넉한 테라스의 공간은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은 공간적 여유로움은 욕실까지 이어진다. 로비, 객실, 테라스에 이어 욕실에서도 많은 공간을 할애해 고객에게 풍부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은 벨리노호텔에서 추구하는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 연출의 포인트와도 맞아떨어진다.


여기에 더해 로맨틱한 분위기까지 더하고 있는 벨리노호텔이 앞으로 고객들로부터 어떤 평가를 받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공간의 여유로움은 욕실까지 이어진다.
▲ 공간의 여유로움은 욕실까지 이어진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ww.sukbakmagazine.com
목록보기
이전글 [경기도 오산시] 호텔 파티오
다음글 [광주시 북구] 휴무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