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정보광장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정보광장 >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뷰페이지

[경기도 안양시] 호텔 이안

관리자 |
등록
2019.08.30 |
조회
195
 

직구투어 자재로 디자인과 가격을 모두 잡다
디자인 가구가 특별함을 더하고 있는 호텔 이안
▲ 디자인 가구가 특별함을 더하고 있는 호텔 이안

중국 광저우는 기회의 땅이다. 더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자재비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많은 숙박업 경영자들이 직구투어에 참가하고 있다. 중국 광저우를 중심으로 한 자재시장에서는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에 폭넓은 인테리어 자재를 활용할 수 있다. 스테이원은 최근 직구투어 자재들을 한국에서 접할 수 있는 다원 인테리어 갤러리를 오픈했다. 여기에 더해 최근에는 직구투어 자재를 활용한 시공까지 마쳤다. 바로 경기도 안양시의 호텔 이안이다.


업소명 : 호텔 이안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 502-10
디자인콘셉트 : 모던, 럭셔리, 내추럴
기타 : 스타일러, 안마의자, 65형 TV,
디 자인 가구 등
시공문의 : 1577-0433
✽취재협조_스테이원, 다원갤러리

▲ 출입구, 프론트, 복도까지 직구투어 타일이 적극 활용됐다.
▲ 출입구, 프론트, 복도까지 직구투어 타일이 적극 활용됐다.

오픈 첫날 방문한 호텔 이안
수도권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 상권에 위치한 호텔 이안은 최근 새로운 숙박업 경영자가 매입하여 리모델링을 단행했다. 사실 인덕원역 인근 상권은 2000년부터 2010년 사이 안양에서 최대 번화가 중 한 곳이었다. 최근에는 상권이 쇠락기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상가가 밀집해 있으며, 숙박업 상권도 발달해 경쟁이 치열한 곳이다. 이 때문에 전략적인 인테리어와 차별화한 경쟁력을 요구하는 상권이기도 하다.

이에 호텔 이안은 고급 자재들을 적극 활용했으며, 디자인 가구들을 전면에 배치해 특별함을 강조했다. 커튼 대신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해 개성을 강조했으며, 깔끔하고 럭셔리한 모던 콘셉트를 기반으로 칠과타일을 주로 사용했다. 이는 한국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중국 직구의 디자인 가구와 조명을 활용했기에 가능한 특징이다.


더구나 타일은 외관에서부터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외장을 마감하는 자재로 타일을 선택한 것은 물론, 프론트, 복도, 객실 바닥에서부터 욕실까지 모두 타일로 마감했다. 중국 직구투어를 통한 자재 중 한국과 비교해 가격 경쟁력이 가장 우수하다는 타일을 많이 사용하고, 그만큼 절감된 비용을 다른 고급 자재에 투자해 화려한 개성을 표현한 것이다.


▲ 디자인 완성도가 돋보이는 포토존과 석재가 아닌 외장타일로 깔끔하게 마감한 외관
▲ 석재가 아닌 외장타일로 깔끔하게 마감한 외관과 디자인 완성도가 돋보이는 포토존
▲ 소품이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됐다.
▲ 소품이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됐다.

전체의 50% 수준은 직구투어 자재
사실 직구투어를 이용한 건축 자재 중에서도 활용성이 가장 높은 것은 타일과 조명이다. 타일은 한국과 비교해 가격에서 30% 이상 차이가 발생한다. 이에 호텔 이안에서는 타일을 적극 활용해 비용적인 부담을 줄였다. 그러나 단순히 비용적인 부담만 해소하겠다는 목적이 아니라 절감한 비용을 다른 고가 자재에 투자함으로써 특별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우선 객실을 살펴보면 가구가 다르다. 국내에서 보편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가구에서 벗어나 개성 있는 PC책상과 옷걸이(냉장고장 겸용)가 도입됐다. 의자로서의 기능에 더해 디자인적인 완성도를 표현하고 있는 가구들을 활용하면서 다른 시설과 차별화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 욕실이나 화장대 거울, 침대 위 조명 등이 모두 중국 광저우에서 접했던 자재들이다. 한국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디자인적 요소가 강조된 제품들이 특별하다. 이동식 욕조, 스탠딩 세면기, 검정색 액세서리, 로즈골드 색상 샤워기, 물 흐르는 수전 등 욕실제품 대부분이 중국 직구 제품이다. 여기에 더해 호텔 이안은 편의시설도 놓치지 않았다.


월풀욕조, 스파 시스템 등에 더해 65형 TV로 시원한 디스플레이 환경을 조성했고, 게이밍 PC, 안마의자, 스타일러 등의 유행 아이템들도 모두 배치했다. 모던의 심플한 인테리어 속 디자인적으로 뛰어난 완성도를 나타내는 소품과 가구, 최신 유행 아이템을 모두 접할 수 있는 호텔 이안은 직구투어 자재들을 적극 활용해 강한 개성을 담아낸 사례로 손꼽힐 전망이다.


▲중국 직구의 디자인 가구와 소품들이 강한 개성을 표현하고 있다.
▲중국 직구의 디자인 가구와 소품들이 강한 개성을 표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ww.sukbakmagazine.com

목록보기
이전글 [광주시 북구] 휴무인텔
다음글 [서울] 오라카이 대학로 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