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정보광장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정보광장 >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뷰페이지

[서울 광진구] 모텔 몰디브

관리자 |
등록
2020.07.02 |
조회
3140
 

[서울 광진구] 모텔 몰디브

▲ 군자역 5번 출구에 자리한 모텔 몰디브
▲ 군자역 5번 출구에 자리한 모텔 몰디브

서울에서도 최대 번화가 중 한 곳으로 손꼽히는 상권이 건대다. 그러나 바로 옆 군자역도 더블 역세권이자 주택, 오피스, 상가들이 밀집한 복합상권으로 유동인구가 많아 상권이 크게 발달했다. 특히 군자역 5번 출구는 군자역 사거리에서도 메인 상권이라 할 수 있으며, 모텔 몰디브는 5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최상의 지리적 장점을 갖췄다. 최근 리모델링을 단행하고 디스플레이 환경을 업그레이드한 모텔 몰디브의 경쟁력을 살펴본다.


업소명 : 모텔 몰디브
주소 : 서울 광진구 천호대로 558
디자인콘셉트 : 내추럴, 모던
기타 : 게이밍PC, 와이파이, 넷플릭스
✽취재협조_㈜더핌

▲ 시원한 콘셉트가 인상적인 객실과 세련되고 깔끔하게 마무리된 로비
▲ 시원한 콘셉트가 인상적인 객실과 세련되고 깔끔하게 마무리된 로비

유니크한 외관, 내추럴한 실내
최상의 입지조건을 갖춘 모텔 몰디브의 외관은 트렌디하다. 사실 실내 인테리어가 내추럴한 콘셉트를 대거 차용했다는 점과 비교하면 외관은 트렌디한 감각으로 고객들의 발길을 끌어들이는 콘셉트에 충실하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모던하지만, 일부 외장재와 돌출 구조가 유니크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

그러나 출입구를 지나 실내로 들어서면 또 다른 형태의 매력을 발산한다. 복도가 최신 유행하는 타일로 마감하는 것이 아니라 벽돌형태의 인테리어로 마감됐다. 자연석의 느낌을 최대한 강조하면서 내추럴 실내 인테리어 콘셉트를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렇다고 트렌디한 감각을 놓치지 않았다. 이는 바닥을 타일로, 매립형 구조의 천장은 화이트로 구성하고 가구와 인테리어 포인트는 모던콘셉트를 구현하면서 내출럴과 모던의 합작품을 구현한 것이다.


여기에 더해 적절하게 사용된 조명도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는데 역할하고 있다. 벽돌의 색상에 따라 적합한 조명의 색과 조도를 구현함으로써 디테일한 분위기를 완성하는 것이다. 특히 일부에는 유니크한 조명시설을 배치해 평범하지 않은 매력을 구현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 스위트 객실 역시 자연석 느낌의 마루가 인상적이다
▲ 내추럴, 모던, 유니크한 매력이 조화롭다

내추럴, 모던, 유니크함이 조화로운 객실
모텔 몰디브의 객실 역시 독특하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깔끔한 모던 스타일이지만, 바닥은 나무 무늬를 표현한 마루로 표현됐다. 여기에 더해 벽면은 유니크한 구조와 색상을 결합했고, 일부 객실의 벽면은 나무재질을 활용해 내추럴한 분위기를 더욱 강조했다. 결국 모텔 몰디브의 객실 인테리어는 내추럴, 모던, 유니크함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면서 독특한 개성을 표현하고 있다.

이 같은 콘셉트는 사실 최신 트렌드와 과거의 트렌드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점에서도 독특함을 찾을 수 있다. 커튼 대신 활용된 매립형 창호, 벽걸이형으로 설치된 에어컨, 마루바닥, 일체형 소형 드라이기, 욕실의 휴지걸이와 샤워기 시설 등은 최신 트렌드와는 거리가 먼 모습이다. 하지만 대형TV, 디자인 거울, 최신 트렌드의 가벽과 욕실 출입문 등의 트렌디함이 어색하지 않고 조화롭다. 이는 다양한 인테리어 콘셉트가 결합되면서 신구 조화도 어색하지 않도록 표현되는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아울러 모텔 몰디브는 리모델링을 단행하면서 넷플릭스 객실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커플PC를 비롯해 고객들에 대한 편의시설을 확충하면서 경쟁력을 끌어올렸다. 탁월한 입지와 리모델링으로 경쟁력을 한층 끌어 올린 모텔 몰디브가 군자역 상권의 강자로 거듭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ww.sukbakmagazine.com

목록보기
이전글 [경기도 안산시] 호텔이화
다음글 [울산시 남구] 낭만스테이 울산삼산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