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정보광장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정보광장 >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뷰페이지

[경기 수원시] 브라운도트호텔

관리자 |
등록
2020.09.02 |
조회
292
 

중소형호텔 최신 트레드의 교과서

▲ 상권 내 돋보이는 외관의 브라운도트호텔
▲ 상권 내 돋보이는 외관의 브라운도트호텔
▲ 샵인샵 아이템으로 편의점이 도입됐다

수도권에서도 중소형호텔의 경쟁이 가장 치열하다고 알려진 상권 중 하나가 수원의 인계동 상권이다. 포털사이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지도에서 인계동을 살펴보면 중소형호텔이 넓게 밀집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 때문에 인계동 상권에 신축되는 중소형호텔은 경쟁력 높은 최신 트렌드로 무장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최근 이처럼 치열한 인계동 상권에 브라운도트호텔 수원인계점이 오픈했다. 브라운도트호텔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점검해 봤다.


업소명 : 브라운도트호텔 수원인계점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115-19
디자인콘셉트 : 모던, 내츄럴, 유니크
기타 : 편의점, 게이밍PC, 패밀리룸
시공문의 : 010-5007-5008
✽취재협조_대한숙박협동조합

▲ 대중적인 공간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 대중적인 공간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샵인샵 아이템을 통해 경쟁력 극대화
브라운도트호텔 수원인계점은 인계동 상권에서도 핫플레이스에 해당하는 나혜석거리에 위치해 있다. 나혜석거리는 한국 최초의 여성서양화가 정월 나혜석 여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약 300m의 문화거리로, 무수한 맛집들이 자리해 수원역 바로 앞 로데오거리와 함께 수원을 대표하는 최대 번화가 상권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올해 5월 오픈한 브라운도트호텔은 외관에서부터 특별함을 더한다. 샵입샵 개념의 직영 편의점을 동시에 오픈했기 때문이다. 편의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의 특성을 반영해 접근성을 높인 아이템이자 호텔 서비스 전략과도 맞물려 특별한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샌드위치류 등을 조식 서비스와 연계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브라운도트 브랜드 특유의 아이덴티티가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을 강조하고 있는 외관은 상권 내 다른 상가건축물과 비교했을 때 돋보이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수려한 외관과 더불어 주차시설에서부터 이어지는 감각적이고 깔끔한 구조의 동선, 넓고 쾌적하게 조성된 로비와 비대면 무인 시스템, 고급스러운 복도까지 대중적이고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한 점이 특징적이다. 무엇보다 일부 객실에는 테라스까지 설치되어 나혜석거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도심 속 뷰를 제공하고 있다.

▲ 스위트 패밀리 객실
▲ 스위트 패밀리 객실
▲ 일반객실까지 아이덴티티를 형성하고 있다
▲ 일반객실까지 아이덴티티를 형성하고 있다

다양한 부대시설과 최신 유행 아이템
브라운도트호텔의 객실은 모던을 메인 콘셉트로 나무결을 살린 내츄럴 콘셉트와 더불어 과감한 컬러를 벽면에 도입한 유니크한 분위기까지 가미해 독특한 개성을 담아냈다. 특히 원목 가구들을 전면에 배치해 부드럽고 중후한 멋을 추구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전문적인 게이밍PC 시설이 자칫 가벼운 인상을 담아낼 수 있지만, 나무결이 느껴지는 원목 형태의 가구들을 배치하면서 균형을 잡아 전체적으로는 지나치게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적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이는 외관에서부터 이어지는 대중성을 담아낸 결과로 보인다.

특히 스위트 패밀리 객실은 중소형호텔에서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6인용 원목 식탁을 구성하고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 1.5룸 형태의 객실구조, 4인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게이밍PC 시설, 65형 이상의 TV와 더불어 두툼한 구스 침구류와 트리플 베드까지 더해 가족단위 고객이 이용하기에 적합하도록 구현됐다. 도심 속 뷰띠크 호텔로써의 가치가 돋보인다. 여기에 더해 부대시설도 눈길을 끈다. 셀프세탁 및 건조, 간이 피트니스, 미팅룸, 간편하게 라면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라면Bar 등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췄다.


객실에서는 OTT 시청환경을 비롯해 모기퇴치기, 공기청정기, 보안금고 등의아이템들도 집대성되어 배치됐다. 중소형호텔 시장에서 유행하는 모든 아이템을 도입해 대중적이면서도 개성 넘치는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다. 사실상 중소형호텔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유행 아이템이 접목됐기 때문에 상권 장악력을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ww.sukbakmagazine.com

목록보기
이전글 [경기도 화성시] 아이콘호텔
다음글 [전북 군산시] 마리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