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정보광장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정보광장 >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뷰페이지

[경기 시흥시] 호텔피어106

관리자 |
등록
2021.02.08 |
조회
42
 

시흥 월곶 상권에서 가장 트렌디한 호텔
▲ 경기도 시흥시 월곶 상권에 위치한 호텔피어106

경기도 시흥시의 월곶 숙박상권은 2021년에 배곧신도시와 보행육교 및 교량이 연결되면서 상권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발맞춰 최근 월곶에 위치한 상당수 숙박시설은 리모델링을 단행하며 새단장에 한창이다. 호텔피어106 역시 이 같은 상권 분위기에 맞춰 리모델링을 단행하고 지난해 12월 재오픈했다. 월곶 상권에서는 가장 트렌디한 스타일로 거듭난 호텔피어106을 살펴봤다.

▲ 유니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로비와 빈티지와 클래식 스타일로 마무리된 복도
▲ 유니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로비와 빈티지와 클래식 스타일로 마무리된 복도

업소명 : 호텔피어106
주소 : 경기 시흥시 월곶중앙로30번안길 10-6
디자인콘셉트 : 모던, 빈티지, 클래식
기타 : 대형TV, 넷플릭스, 공기청정기, 비데
✽취재협조_호텔피어106
031-318-4005(예약문의)


월곶 상권의 터줏대감
호텔피어106은 시흥시 월곶 상권의 터줏대감이다. 테마모텔로 오랜기간 상권 내에서 경쟁력을 갖추어 왔고, 지역 숙박협회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다만, 최근 리모델링을 단행하면서는 경영진의 세대가 교체됐다. 리모델링의 전체적인 콘셉트와 경영방식은 모두 젊은 세대로 교체된 2세대 경영진이 구축한 것이다. 이 때문에 월곶 상권에서도 가장 트렌디한 호텔로 거듭나게 됐다.

우선 외관을 살펴보면 모던 콘셉트에 충실한 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방향에서 주차시설로 접근이 가능한 출입구와 1개 이상의 건축물을 신축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특히 주차시설의 넓은 공간감은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고벽돌과 타일 외장재로 마감하면서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로비는 유니크한 매력이 돋보인다. 모던의 기본 콘셉트 속에서 편의시설 부분은 고벽돌을 채택해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유니크한 조명과 가구, 키오스크의 배치 등이 조화를 이루면서 트렌디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린 것이다. 복도 역시 기본적인 모던 콘셉트에 층별로 빈티지와 클랙식 계열로 각각 마무리하면서 객실까지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액자와 벽등을 활용해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 액자와 벽등을 활용해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 안마의자와 게이밍PC 등 최신 트렌드가 접목됐다
▲ 안마의자와 게이밍PC 등 최신 트렌드가 접목됐다

감각적인 분위기 속 다양한 아이템
호텔피어106의 객실은 다양한 편의시설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70형에 달하는 대형 TV가 압도적이며, 원목과 스테인레스 재질을 조합한 가구는 모던 콘셉트의 차가운 분위기를 내츄럴 콘셉트로 가라앉히며 균형감을 잡아주고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소파와 조명이다.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의 무드등이 전체적인 객실의 디자인 가치를 끌어올리며, 액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적이었다.

무엇보다 객실에서는 편의시설과 함께 다양한 경쟁력 아이템이 돋보인다. 전체 객실에는 대형TV, 공기청정기, 일체형 비데 등이 설치됐고, 객실 타입에 따라서는 PC방 수준의 게이밍PC, 스타일러, 안마의자, 스파욕조, 러브쇼파, 캡슐커피 등을 배치했다. 디자인에만 다양성을 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데 집중한 것이다. 이 같은 아이템과 경영방식은 2세대의 경영진이 신구의 아이템을 조화롭게 구성한 결과다.


이 같은 리모델링 콘셉트에 따라 호텔피어106은 월곶에서도 가장 트렌디한 경쟁력 아이템과 디자인을 갖춘 호텔로 거듭났다. 특히 젊은 경영 마인드가 접목되면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케팅 전략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떠오르는 상권인 월곶에서 호텔피어106이 얼마나 확고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ww.sukbakmagazine.com

목록보기
이전글 [서울 서대문] 더그레이호텔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