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정보광장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정보광장 >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뷰페이지

[충북 단양군] 드림스위트 키즈&패밀리 펜션

관리자 |
등록
2021.04.06 |
조회
1864
 

명확한 콘셉트와 유니크한 매력의 펜션
▲ 파스텔톤의 전형적인 프로방스 인테리어
▲ 파스텔톤의 전형적인 프로방스 인테리어
▲ 파스텔톤의 전형적인 프로방스 인테리어

농림축산식품부가 소관하는 농어촌정비법에 따른 농어촌민박업은 흔히 펜션이라고 표현되는 숙박업종의 업태이며, (사)한국농어촌민박협회는 농어촌민박사업자를 대표하는 사단법인이다. 이에 최신 펜션 트렌드를 살펴보기 위해 (사)한국농어촌민박협회의 도움을 받아 충북 단양에 위치한 드림스위트 키즈&패밀리 펜션을 찾았다.


업소명 : 드림스위트 키즈&패밀리 펜션
주소 : 충북 단양군 영춘면 남천계곡로 167-5
디자인콘셉트 : 프로방스, 내츄럴, 유니크
기타 : 수영장, 바비큐, 웰컴디저트, 장난감
✽취재협조_(사)한국농어촌민박협회
010-7567-9930(예약문의)

펜션협회 용석도 충북지부장의 보금자리
펜션 업종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기 위해 찾은 드림스위트 펜션의 용석도 대표는 (사)한국농어촌민박협회의 충북지부장이다. 보통 한 업종에서 지역의 단체장은 오피니언리더의 성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해당 업종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더 할 나위 없이 안성맞춤인 곳이다.

사실 많은 숙박전문 인테리어 업체에서는 앞으로 숙박업종의 트렌드를 주도할 인테리어 콘셉트로 프로방스를 꼽는다. 모던 콘셉트의 딱딱한 이미지와 달리 개방적이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여성과 가족단위 고객에게도 안성맞춤인 부드럽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프로방스 인테리어 콘셉트가 숙박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는 예상이다. 드림스위트펜션은 이 같은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구현하고 있는 펜션이다.


우선 외관을 살펴보면 전형적인 목조 외장재에 프로방스 콘셉트의 가장 큰 특징인 파스텔톤이 도입됐다. 설레임을 안기는 민트 색상과 쾌적하고 깔끔한 화이트톤으로 포인트 컬러의 색감이 조화를 이루면서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더구나 펜션의 특징 중 하나인 자연친화적인 개방감과 레저의 분위기도 가득하다. 넓고 쾌적한 벤치를 조성한 것은 물론, 워터슬라이드 기능까지 갖춘 이동식 대형 수영장을 마련하면서 키즈펜션다운 특징을 외부에서부터 확연하게 느낄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갖춘 것이다.

▲ 자동차 장난감 콘셉트의 카룸
▲ 레고 장난감이 특징인 블록룸
▲ 핑크 콘셉트의 마카롱룸

드림스위트의 명확한 콘셉트와 특징
드림스위트 펜션은 복잡하면서도 단순한 스토리텔링을 도입해 고객들에게 재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호텔과 달리 펜션은 숫자로 객실을 구분하지 않고, 펜션의 특징을 고려한 네이밍으로 호실명칭을 정한다. 드림스위트 펜션은 드림동과 스위트동으로 구분됐으며, 각각 장난감과 디저트 네이밍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드림동은 곰인형, 볼룸, 체스, 다이노소어, 블록룸, 카룸 등 장난감 이름으로 지어졌고, 스위트동은 젤리, 케이크, 초콜렛, 마시멜로우, 캔디, 마카롱과 같은 디저트 이름이다.

이 같은 객실 네이밍은 단순히 네이밍에 그치지 않고, 전반적인 객실의 인테리어 콘셉트와도 연결된다. 장난감과 디저트 네이밍에 맞춘 색감, 시설, 서비스가 도입된 것이다. 예를 들어 마카롱룸은 실제 테이블에 웰컴디저트 형태로 마카롱이 제공되며, 여성과 가족들이 좋아하는 간식이라는 점에서 핑크 계열의 색감은 물론, 패브릭류의 인테리어소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반대로 남자 아이들이 선호하는 자동차 장난감 콘셉트의 카룸은 블루계통의 파스텔톤이 도입됐으며, 실제 자동차 장난감을 배치해 키즈펜션다운 특징을 구현하고 있다. 또한 객실의 구조와 크기도 다양하다. 10평대 단층 객실부터 복층과 최대 42평대의 객실을 갖추면서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하고 있다. 특히 지리적으로는 계곡, 산과 가깝기 때문에 숙박, 레저, 음식을 모두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펜션의 지리적 위치의 중요성, 스토리텔링의 경쟁력, 최신 소비트렌드에 발맞춘 시설 확충이 펜션 업종의 최신 트렌드라는 점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드림스위트펜션은 이 같은 트렌드에 부족함 없는 경쟁력을 갖춘 펜션이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ww.sukbakmagazine.com

목록보기
이전글 [경기 화성시] 모드니한옥펜션
다음글 [경기 용인시] 캐슬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