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정보광장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정보광장 >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뷰페이지

[서울 강남구] 호텔컬리넌 역삼

관리자 |
등록
2021.06.08 |
조회
1627
 

금빛 포인트 디자인의 훌륭한 조화
▲ 최근 새단장을 마친 호텔컬리넌 역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상권은 테헤란로를 중심으로 업무지구가 넓게 분포하면서도 곳곳에 상업밀집지역이 조성되어 있는 상권이다. 강남이라는 특수성으로 숙박시설에 대한 매매거래액도 높게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호텔컬리넌 역삼은 최근 매매거래가 성사되면서 리모델링을 단행한 상황이다. 이에 호텔컬리넌 역삼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살펴봤다.


업소명 : 호텔컬리넌 역삼
주소 : 서울 강남구 언주로87길 11
디자인콘셉트 : 모던, 엔띠크, 유니크
기타 : 대리석 욕조, 넷플릭스, 주차타워
✽취재협조_디자인그룹 씨앤지
02-562-3520(예약문의)
010-5904-3544(시공문의)

럭셔리 모던 콘셉트의 금빛 디자인
지난해 리모델링을 단행한 호텔컬리넌 역삼은 디자인그룹 씨앤지의 세심한 디자인 철학이 반영됐다. 럭셔리한 모던 콘셉트를 기본 베이스로 하면서 금빛 디자인을 접목해 유니크한 매력을 강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메인 출입구에서부터 이 같은 디자인 철학을 느낄 수 있다. 마치 유럽의 성을 방문하듯 옐로우 계통의 조명과 마감재가 부드러운 금빛 분위기를 자아내고, 로비에서는 레드카펫을 활용해 화려한 공간에 입장했다는 웰컴 메시지를 디자인적으로 구현한 점이 인상적이다. 그러나 복도 디자인은 차분하면서도 모던한 감성을 구현했다. 일부 객실은 복도 디자인과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면서 일체감을 강조하고 있다.

이처럼 일체감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은 고객들에게 안정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전달하기에 우수하다. 다만, 층별로는 복도 디자인도 다채롭게 구성해 일체감 높은 디자인의 단점인 단조로움을 보완하고 있다. 특히 공용공간에서의 인테리어 소픔은 엔띠크 소품을 적절히 활용했다. 이는 객실에서 접하는 금빛 디자인의 전조로, 고급스럽고 품격 높은 프리미엄의 감성을 강조한 전략으로 보인다.

▲ 절제된 금빛 다지인 포인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금빛 디자인 포인트의 아이덴티티
호텔컬리넌 역삼의 객실은 금빛 디자인의 향연이다. 전체 디자인에서 골드컬러는 적은 비중이지만, 금속재질의 특징적인 차가움과 골드컬러가 접목되면서 전체적인 객실 분위기를 금빛으로 끌어올려 럭셔리한 분위기를 강조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골드컬러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고 포인트로만 절제해 사용한 것이 오히려 컬러감을 끌어올리는데 역할하고 있다.

무엇보다 유니크한 디자인과도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거울로 벽면을 장식한 유니크 콘셉트의 객실은 옐로우 계통의 조명과 골드컬러의 가구 자재가 차분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활용됐다. 이는 기본적으로 골드컬러가 지닌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일반적이지 않은 독특한 디자인이 만나 공간의 조화로움을 한층 끌어올린 것이다.


이처럼 절묘한 조화는 빈티지 타입의 객실과 일반 객실에도 그대로 도입됐다. 특히 엔띠크 가구를 적절히 활용한 것은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사실 골드컬러는 인테리어로 활용하기 어려운 컬러 중 하나로, 과도하거나 조화롭지 못하면 트렌드에서 완전히 벗어나 촌스럽게 다가올 수 있다. 이를 훌륭하게 접목할 수 있었던 것은 씨앤지의 오랜 디자인 노하우를 담아냈기 때문으로, 앞으로 호텔컬리넌 역삼이 강남의 숙박상권에서 꾸준한 명성을 쌓아나갈 기반으로 활용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ww.sukbakmagazine.com

목록보기
이전글 [인천 남동구] 호텔디자이너스 인천
다음글 [서울 도봉구] 호텔99프레스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