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호텔매매/임대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안드로이드 앱 출시

> 중앙회소개 > 소식 > 숙박뉴스

숙박뉴스

숙박뉴스 뷰페이지

안면인식으로 1분 만에 호텔 체크인을?!

관리자 |
등록
2018.08.30 |
조회
61
 

안면인식으로 1분 만에 호텔 체크인을?!

메리어트-알리바바 합작 법인, ‘안면인식 기술’ 선보여

12-1 2018071709598058830_1.jpg


안면인식으로 1분 만에 호텔 체크인을 하는 시대가 열렸다. 세계 최대 호텔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알리바바 그룹과 합작 법인을 설립한 후, 서비스 플랫폼 플리기(Fliggy)를 기반으로 ‘안면인식 호텔 체크인 서비스’를 내놓았다.



인식장치에 신분증을 스캔하고 사진을 찍은 후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객실키가 제공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안면인식 체크인 서비스는 중국 황저우 메리어트 호텔 첸장과 싼야 다둥하이 베이 메리어트 호텔 두 곳에서 시범 운영되고 있다. 향후 해당 서비스는 전 세계 메리어트 호텔로 확대 적용될 방침이다.



안면인식 기술로 인해 현재 3분가량 소요되는 호텔 체크인 절차를 1분 내로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중국 투숙객의 60% 이상이 최첨단 안면인식 기술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합작법인측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중국인 여행객을 사로잡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최고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여행 전반에 걸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오늘의 성과를 달성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8월 합작 법인 설립 이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첨단 디지털 솔루션을 도입해 호텔 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였다. 특히 디지털 플랫폼 컨설팅 및 경영, 고객 맞춤형 마케팅 등 다양한 디지털 여행 솔루션 및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향후 합작 법인은 홈페이지 개선을 비롯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알리바바 제휴사 간 로열티 프로그램 협업 프로젝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목록보기
이전글 한국인은 어떤 호텔을 검색하나?!
다음글 대출 이자 지불하기도 어려운 ‘숙박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