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호텔매매/임대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안드로이드 앱 출시

> 중앙회소개 > 소식 > 숙박뉴스

숙박뉴스

숙박뉴스 뷰페이지

호텔 연회장 예약 플랫폼 ‘루북’ 출시

관리자 |
등록
2018.10.31 |
조회
119
 


호텔 연회장 예약 플랫폼 ‘루북’ 출시

예약부터 맞춤견적 요청까지 간편하게 진행



108p_02.jpg

 



최근 스타트업 루북(Roovook)은 호텔 연회장 예약 플랫폼 ‘루북닷컴(www.roovook.com)’을 출시했다. 루북 김한결 대표는 제주지역의 호텔리어로 직접 근무하면서 고객과 호텔이 겪는 어려움을 목격해왔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김 대표는 호텔 객실 판매 위주의 온라인 시장에서 호텔이 보유한 연회 공간의 정보가 부족하다는 점에 주목하여 호텔 연회장을 간편하게 대관할 수 있는 호텔 연회장 예약 플랫폼 ‘루북닷컴’을 개발했다.



루북닷컴은 가상현실(VR)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이 행사장 예약을 위해 직접 장소를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호텔 공간 예약플랫폼이다. 해당 플랫폼을 활용하여 온라인상에서 여러 호텔의 행사장 대여가격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으며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루북의 서비스는 제주도 지역의 3성급 이상의 연회장을 보유한 호텔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올해 말까지 전국적으로 예약 가능한 제휴 공간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끝으로 김한결 대표는 “앞으로 전국적으로 제휴 호텔을 확보하고 향후 다국어 서비스를 출시하여 글로벌 전시시장의 수요를 국내로 유치해 침체되어 있는 호텔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루북(Roovook) 제공

목록보기
이전글 지난해 4곳 중 1곳은 음식·숙박업 ‘창업’
다음글 트렌디한 도심 속 휴식공간, ‘알코브 호텔 서울’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