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호텔매매/임대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안드로이드 앱 출시

> 중앙회소개 > 소식 > 숙박뉴스

숙박뉴스

숙박뉴스 뷰페이지

객실 내 고객 편의성 높이는 액세서리는?

관리자 |
등록
2018.12.04 |
조회
23
 

객실 내 고객 편의성 높이는 액세서리는?

최소한의 투자로 고객 편의 높이는 방법

완연한 겨울날씨에 따뜻한 곳을 찾아 들어서는 사람들이 늘어가는 계절이다. 추위가 잦아들면 숙박업소에서는 객실 내 아이템들이 빛을 발하는 시점이기도 하다. 하지만 큰 시설물을 새로 들여놓거나 설치하기에는 금전적인 부담이 따라오는 법. 최소한의 투자로 객실 내 고객들의 편의성 을 높일 수 있는 액세서리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크기변환]1_1.jpg
▲도난방지에 충전케이블만 교체 가능한 멀티 충전기
 
이미 대부분의 숙박업소에서 활용하고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스마트폰 충전기는 업주들에게 여간 골칫덩이가 아닐 수 없다. 일반적인 충전기는 스마트폰 1개만 충전이 가능하고, 다양한 스마트폰 제품을 지원하는 멀티형은 도난이 발생할 경우 손해가 크다. 스마트폰을 충전 중인 상태에서 그대로 들어 올려 발생하는 단선도 부지기수다. 이 때문에 스마트폰 충전기는 소모품 중에서도 교체주기가 가장 빈번한 품목이기도 하다. 

본플러스에서 판매 중인 ‘전기종 스마트폰 멀티 급속 충전기’는 이 같은 단점을 최대한으로 보완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하나의 콘센트로 4개의 충 전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으며, 케이블은 각각 MICRO 5PIN 케이블 2개, 8PIN 케이블 1개, C type 케이블 1개다. 구형 모델에서부터 최신형까지 다양한 제조사의 스마트폰을 연결해 충전할 수 있다.

무엇보다 본플러스의 멀티형 충전기는 도난방지를 위한 설계에 더해 단선이 발생할 경우 제품을 통으로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충전케이블만 별도로 구매해 교체 가능하다. 이는 비용적인 측면에서의 이 점은 물론, 숙박업소에 최적화 된 제품으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오랜 기간 깔끔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문의: 070-4788-8368)

[크기변환]1_3.jpg
▲워터세이빙은 수압은 높이고 물은 절약한다.
 
샤워 시설 역시 숙박업소에서는 고객들의 평가가 갈릴 수 있는 중요한 시설물 중 하나다.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과 더불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환경이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샤워 시설을 쾌적하고 청결한 인테리어와 더불어 강한 수압 등으로 만족도를 끌어올릴 수 있 다면 가장 좋지만, 다소 낙후된 환경과 오래된 시설로 수압까지 약해졌다면 고객들의 발길을 꾸준히 이어가기 어렵다.

이러한 환경에서 샤워기 헤드의 교체만으로도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샤워기 헤드 제품인 ‘워터세이빙’은 수압을 3배 더 상승시키는 효과를 나타낸다고 알려졌으며, 적은 양의 물로도 강한 수압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절수 효과까지 더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물도 절약하면서 강한 수압으로 샤워 환경을 개선한다는 것이다. 특히 스테인리스 재질로 변형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도 강점이다. (문의: 010-9729-3321)

[크기변환]1_2.jpg
▲해외에서 먼저 유행했던 아이템이 디퓨저플러그다.
 
씨엘하우스의 디퓨저플러그는 말 그대로 플러그를 꼽아 사용하는 디퓨저다. 이미 외국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제품으로, 객실에 설치할 경우 은은한 향이 지속되면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다만, 플러그 형태의 디퓨저는 유해성분이 함께 배출될 수 있다고 알려져 다소 우려의 시선을 받은 바 있다. 하지만 씨엘하우스의 디퓨저플러그는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연구소에서 안전확인신고증명서와 방송통신기자재등의적합등록을 마쳤다.

유해성분 배출과 관련한 안정성 검사를 모두 마친 것이다. 또한 디퓨저플러그는 캐래비안쿨, 오션, 레몬라벤더, 씨스프레이 등 12가지 향을 리필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사 용 가능하고, 씨엘하우스에 따르면 한 달 내내 사용할 경우 전기요금은 약 170원이다. 여기에 더해 다양한 형태의 콘센트를 지원하기 위해 플러그가 90도로 회전한다. 가로, 세로, 대각 형태의 모든 콘센트에 대항력을 갖춘 제품이라는 것이다. 특히 향의 농도도 조 절 가능해 원한다면 객실에 은은한 향이 느껴지도록 조정 할 수 있다. (문의: 010-2868-2572)

[크기변환]1_4.jpg
▲인테리어 방향을 한번에 잡는 에코플로라.
 
객실 내 방충 효과와 함께 피로 회복에 도움되는 은은한 향을 풍기면서도 저렴한 투자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가미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지원아르코에서 판매하고 있는 ‘에코플로라’는 정감 있는 꽃바구니에 실제 조화들로 디자인됐지만, 실질적인 성능은 객실 내 냄새를 잡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백단향, 바실, 자작나무, 편백나무 등 60여종의 천연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에코플로라는 모기 등 해충의 접근을 기피하도록 하는 다원 추출물까지 내제되어 있다. 인공적으로 제작된 향이 아니라 천연 추출물을 활용하기 때문에 아로마 향의 테라피 효과와 더불어 2년 이상 별도의 관리 없이 전문 플로리스트가 디자인한 꽃 바구니의 인테리어 효과까지 유지 가능하다. (문의: 1644-7940)
목록보기
이전글 대형 숙박업소도 경영난 심화
다음글 시만텍 고스트 위법 논란 해법은 노하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