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중앙회소개 > 소식 > 숙박뉴스

숙박뉴스

숙박뉴스 뷰페이지

신뢰할 수 있는 호텔 관련 사업체에 대한 정보는?

관리자 |
등록
2019.07.30 |
조회
100
 

신뢰할 수 있는 호텔 관련 사업체에 대한 정보는?

사업체 동향과 업력 파악은 경쟁력 확보 위한 첫 걸음


호텔 경영에 있어 첫 번째 경쟁력은 많은 정보를 얻는 것이다. 꼭 숙박업 뿐 아니라 여느 업종에서도 정보력은 매출을 끌어올리는데 영향을 미치거나 지출을 감소시켜 결과적으로 영업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 같은 정보력은 다양한 이유로 업체와 거래를 진행할 때에도 유용하다. 믿을만한 업체인지, 경쟁력 있는 제품을 판매 중인지 살피기 위해서는 제품과 함께 그 기업의 이력까지 꽤 뚫는 정보력이 필수다. 이에 숙박업 경영자들이 더 좋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거래에 부담이 없는 경쟁력 있는 업체들은 어떤 곳들이 있는지 살펴봤다.

▲ 퍼니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협찬 포트폴리오
▲ 퍼니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협찬 포트폴리오

영화 협찬으로 이름 알린 퍼니켄
호텔 가구 주문제작 전문 업체 퍼니켄은 이미 숙박업 시장에서 20년 이상 이름을 알려 온 업체다. 특히 최근에는 영화 협찬을 통한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최근 헐리우드까지 진출한 마동석 주연의 최신작 ‘악인전’에 가구를 협찬함으로써 대외적인 인지도를 쌓고 있다.

사실 퍼니켄은 ‘악인전’ 뿐 아니라 그동안 꾸준히 영화에 주문제작 가구를 협찬해 왔다. 2015년에는 심은경 주연의 스릴러 영화 ‘널 기다리며’에 협찬으로 참여했고, 같은 해 최대 화제작 중 하나였던 배우 이병헌, 조승우 주연의 ‘내부자들’에도 주문제작 가구를 협찬해 이름을 알렸다. 퍼니켄이 이처럼 영화에 자유롭게 협찬이 가능한 이유는 20년 이상 쌓아 온 주문제작 가구의 노하우로 영화 연출에 가장 적합한 가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만큼의 기술력과 오랜 경험을 갖추고 있는 업체로, 숙박업 경영자들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호텔 가구 주문제작 전문 업체일 것으로 보인다. (문의: 031-593-1165)

▲ 실제 아폴로산업에서 생산 중인 분무기 제품
▲ 실제 아폴로산업에서 생산 중인 분무기 제품

국내 200대 글로벌 강소기업 아폴로산업
글로벌 강소기업이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한 매출액 100억원에서 1,000억원 사이, 수출액 500만불 이상인 중소기업으로, 글로벌 강소기업에 지정될 경우 정부, 지자체, 민간이 협력해 해외마케팅, R&D 우대 정책, 금융 연계 시책 등의 혜택을 받는다. 아폴로산업은 국내 200대 글로벌 강소기업 중 한 곳으로, 호텔 시장에서는 폼클렌져, 샴푸, 린스, 클렌징 오일, 로션, 에센스, 헤어&바디미스트, 탈취제, 세정제 등 화장품과 의약품에 특화되어 있는 토탈 패키징 제품으로 유명하다. 그 밖에도 종합 생활용품, 농업 용구 메이커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아폴로산업의 제품을 보다 쉽게 설명하면 리필용기 전문 업체다. 플라스틱 재질의 각종 샴푸, 로션, 바디워시 등의 리필용 용기를 전문으로 취급한다. 이를 이용하면 대용량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특히 일반적인 분무기와 더불어 소독용 분무기 제품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호텔에서 다양한 형태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문의: 031-364-2801)

▲ 최근 우즈베키스탄에 현지 법인을 설립한 어거스트HM
▲ 최근 우즈베키스탄에 현지 법인을 설립한 어거스트HM

호텔 인력전문 아웃소싱 어거스트HM
어거스트HM은 지난 13년여간 호텔 인력관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력을 파견해 온 HR 아웃소싱 전문 업체다. 보통 호텔에서는 여름성수기와 같이 일시적으로 업무량이 증가할 때 추가인력이 필요하기도 하며, 비수기로 전향될 때에는 다시금 지출을 줄여야 하는 시점이기 때문에 인력을 줄여야 하는 상황에 처하기도 한다.

아웃소싱을 통한 인력수급은 이처럼 일시적인 이유에서도 필요하지만, 인력난으로 인해 외국인 근로자의 채용이 시급할 때 필요하기도 하다. 어거스트HM은 호텔에 필요한 인력을 수급할 수 있는 기초 인프라를 갖추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우즈베키스탄 현지에 법인을 등록했으며, 호텔더디자이너스, 컬리넌, 스타호텔 등에 외국인 근로자를 파견 중이다. 외국인 근로자 아웃소싱 업체로는 가장 믿을만한 업체 중 한 곳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문의: 02-849-8884)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ww.sukbakmagazine.com

목록보기
이전글 [현장취재] 광주 휴무인텔에 도입된 금하산업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다음글 앞으로 신축 숙박시설 건축물 소방안전 규제 강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