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중앙회소개 > 소식 > 숙박뉴스

숙박뉴스

숙박뉴스 뷰페이지

온라인에서 호텔 경쟁력 확보하는 방법은?

관리자 |
등록
2019.08.28 |
조회
31
 

온라인에서 호텔 경쟁력 확보하는 방법은?

호텔 용품은 세실, 경매는 굿옥션, 상권정보는 모텔사랑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다양한 정보채널이 필요하다. 지인이나 업종 관계자들과 꾸준히 만남을 이어나가는 것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지만, 최근에는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하는 모임보다 온라인에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숙박업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홈페이지에 대한 정보 자체가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이에 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되는 홈페이지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살펴봤다.

▲ 세실의 호텔 용품 전문 홈페이지

“비품 정보는 여기서” (주)세실
호텔에서 비품은 고객들이 직접 이용하는 빈도수가 가장 많은 품목이기 때문에 가격과 품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사실 비품을 취급하는 쇼핑몰은 최근 부쩍 증가한 상황이다. 소셜커머스 등을 중심으로 MRO 시장이 확대되고 있고, 숙박예약앱에서도 비품 회사를 인수하며 시장에 뛰어들었다. 가격과 품질을 비교해야 할 창구가 많아진 것이다.

하지만 모든 비품 관련 쇼핑몰에 접속해 하나씩 가격과 품질을 비교하기에는 지나치게 오랜 시간을 요구한다. 결국 분야의 전문성과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한 기업을 선택해 살펴보는 것이 빠르다. 세실은 호텔용품 제조·납품 기업으로 차별화된 기획상품의 제조, 수입, 수출을 통해 신뢰를 쌓아왔다. 사실상 모든 호텔 용품을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숙박업 경영자들의 시간을 절약해 줄 것으로 보인다.(문의: 032-612-3225~7, www.cecile.co.kr)

▲ 굿옥션에서는 모든 법원 경매물건을 살펴볼 수 있다.

숙박업소 법원경매는 굿옥션에서
정부는 올림픽 등 대형 이벤트 행사를 유치하면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숙박시설을 확보하겠다는 의도로 관광호텔 등에 대한 허가를 무분별하게 남발했다. 이는 전체적인 객실 수의 증가로 공급과잉 문제를 유발했고, 중국 정부의 사드 보복 사태 등이 발생한 이후 상당수 숙박시설이 경매 시장에 등장하는 등 위기를 초래했다.

하지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과감한 투자를 통해 이익을 창출하는 경영자들도 많다. 특히 대형 숙박시설이 감정가 이하로 거래되는 상황이 늘어나면서 숙박부동산 투자 목적으로 경매 물건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굿옥션은 사실상 국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법원 경매물건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숙박업 부동산 투자에 훌륭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문의: 080-625-7700, www.goodauction.com)

▲ 모텔사랑의 드론 촬영 유튜브 영상

3D, 360도를 뛰어넘는 드론의 출현
사회 전반에 걸친 장기 불황으로 시중에서는 투자가 위축되고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많은 투자자들에게 숙박부동산은 매력적인 투자 상품이다. 한 때 불패신화라는 대명사로 불리기도 했던 숙박부동산은 지나친 과잉경쟁과 마진감소라는 악재 속에서도 투자상품으로써의 매력은 여전하다.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과 안전성을 담보하고 있다는 인식이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숙박부동산에 대한 정보는 한정적이다. 직접 현장을 찾는다고 해도 상권 전체를 파악하기에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그렇다면 온라인에서 좀 더 편하게 전체 상권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우산 쓴 고양이 모텔사랑에서는 최근 드론을 사용한 유튜브 영상을 도입해 숙박부동산에 대한 상권 정보를 면밀히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드론을 이용한 항공 영상으로 부동산의 주변 경관을 낱낱이 살펴볼 수 있어, 사전에 투자상품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기에 수월할 것으로 전망된다. (문의: 02-889-3800, motelsarang.com)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ww.sukbakmagazine.com

목록보기
이전글 실체 없는 바가지요금 논란, 국내관광 기피 현상 부추겨
다음글 갈등과 논란 커진 OTA, 개입 의사 밝힌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