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중앙회소개 > 소식 > 숙박뉴스

숙박뉴스

숙박뉴스 뷰페이지

계절을 위해 준비해야 할 호텔 경쟁력 아이템은?

관리자 |
등록
2019.10.29 |
조회
40
 

계절을 위해 준비해야 할 호텔 경쟁력 아이템은?

따뜻한 온열매트, 청결한 비데, 생동감의 주차장 가리개 눈길

본격적인 겨울에 앞서 상당수 호텔이 동절기를 대비하고 있다. 하지만 단순하게 시설물을 점검하고 노후시설을 교체하는데 그치지 않고, 계절적 요인을 고려한 경쟁력 강화 아이템을 찾는 경영자들도 많은 상황이다. 겨울철에는 따뜻하고 더 청결한 아이템이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것으로 보인다. 이와관련한 아이템들을 살펴봤다.

▲ 포시즌침대의 온열매트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선택 ‘온열매트’
포시즌침대가 제안하는 온열매트는 최근 출시한 탄소섬유 면상발열체 온열매트다. DC 24V 온도조절기를 통해 시간과 온도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발열체 자체가 많은 에너지를 요구하지 않아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은 적다.

탄소섬유 면상발열 온열매트는 화재와 저온 화상으로부터 안전하고 금속보다 내구성과 내열성이 뛰어나면서도 일반섬유와 같이 부드러운 촉감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우레탄 코팅처리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특히 온열매트는 피부와 바로 닿는 부위를 따뜻한 온도로 포근하게 만들어 고객들에게 겨울철 인기가 높은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문의: 031-944-5782)

▲ 노비타의 BD-N443 모델

“청결은 욕실에서부터” 비데의 장점
실내를 아무리 따뜻하게 조성한다고 해도 청결하지 않은 환경은 고객들에게 호텔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깔끔하게 청소를 한다고 해도 청결함이 강조되는 시설물을 설치하는 것만큼 효과가 큰 것도 없다. 숙박시설에서 청소는 기본 중 기본으로, 그 외적인 부분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기 마련이다.

이에 노비타에서는 청결함은 욕실에서 결정될 수 있다며 비데를 통해 청결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이에 따라 노비타에서는 오물이 묻거나 변색되지 않는 스테인리스 노즐을 채택한 H220, KN300/R, BD-N443 모델을 추천하며, 향균 변좌, 누전 차단기, 강한 세제에도 변색되지 않는 안심케어 시스템을 통해 호텔의 쾌적하고 청결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수 있다고 자신했다. (문의: 1588-1189)

▲ 골드파인의 시공사례

작은 변화 큰 효과, 주차장 가림막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는 변화를 체감하는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진다. 다만, 이 같은 계절적 요인에도 불구하고 리모델링 등과 같이 규모가 큰 시설의 변화는 비용적인 부담을 야기하기 때문에 실천에 나서는 경영자들이 많지 않다. 이 때문에 호텔 뿐 아니라 다른 업종에서도 소비자들에게 변화의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원 포인트 업그레이드를 단행하고 있다.

적은 비용을 투자하지만 변화의 체감성이 큰 품목을 과감히 교체하는 것이다. 호텔의 경우 주차장 입구에 설치된 가림막이 효율적이다. 말 그대로 대문을 바꾸는 일이기 때문에 첫 인상에서 변화를 줄 수 있다. 골드파인은 수입원단가림막과 연질칼라호스가림막을 동시에 취급하며, 이 같은 변화를 시도하려는 숙박업 경영자들에게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안하고 있다. 이제 가림막은 단순히 마모되어 교체하는 품목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살아 숨 쉬는 변화의 체감을 높이는 경쟁력 강화 아이템으로 인식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문의: 02-2245-5966)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ww.sukbakmagazine.com

목록보기
이전글 맑거나 흐린 날씨에 숙박 이용객 증가
다음글 국감 이어 중앙언론도 비판, 판 커지는 숙박예약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