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중앙회소개 > 소식 > 숙박뉴스

숙박뉴스

숙박뉴스 뷰페이지

코로나19 불구 성황리 개최된 ‘호텔페어’

관리자 |
등록
2020.02.13 |
조회
85
 

코로나19 불구 성황리 개최된 ‘호텔페어’

일부 기업 불참 속 다양한 호텔솔루션 제품 전시
▲ 숙박산업 전시회 호텔페어가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전시회 전문기업 ㈜메쎄이상(대표 조원표)이 주최하는 호텔&리조트 숙박산업 전시회 ‘호텔페어(HOTEL FAIR)’가 2월 12일 막이 올랐다. 이번 전시회는 2월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2020년 호텔페어는 전시회 일정을 앞두고 코로나19가 발생하면서 업계 안팎에서 관람객이 감소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컸다. 이에 부스를 마련하기로 했던 일부 기업들은 참가를 포기하기도 하는 등 부침을 겪었지만, 대부분의 참여기업이 당초 계획대로 부스를 마련해 운영했고, 많은 숙박업 경영자와 산업 관계자가 현장을 찾아 호텔용품들을 살펴 우려를 불식시켰다.


실제 전시회 현장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홀 입구에서 확진의심자의 출입을 예방하기 위한 열 감지 장비가 도입되어 관람객들을 가장 처음 맞이했고, 미처 마스크를 준비하지 못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는 현장에서 무상으로 마스크를 배포해 코라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는 전시회 관람을 꺼리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안정감을 제공했다.

▲ 코로나19의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하면 생각보다 많은 산업관계자들이 현장을 찾았다
▲ 전염확산 예방을 위한 수칙을 준수하는 모습이 관람객들에게 안정감을 제공했다

이번 호텔페어의 전시분야는 ▲건축인테리어, 내외장재 ▲인테리어 데코 ▲텍스타일, 린넨 ▲어메니티, 객실비품 ▲호텔IT, 스마트솔루션 ▲호텔 설비, 장비 ▲투자, 개발, 운영 ▲ F&B 등 숙박산업 관련 전 품목이며, 부대행사로는 실제 호텔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진들이 마케팅, 개발, 운영 등에 대한 주제로 강연하는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최신 기술 및 제품을 선보이는 전시뿐 아니라 국내외 각 호텔/리조트/숙박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가하는 ‘글로벌 호텔/리조트 컨퍼런스’와 업계 실무자들의 다양한 사례와 실무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디자인 오픈 세미나’도 함께 진행한다. 양질의 콘텐츠와 부대행사를 제공하기 때문에 숙박시설의 오너, 총지배인, 각 부서 담당자뿐 아니라 투자자, 건축사, 인테리어 업계 종사자들이 대거 방문한다.


컨퍼런스의 강연자는 호텔 산업의 공급 및 수요 데이터를 추적하는 기업인 Smith Travel Research(STR)의 사업개발담당자 Vincci Yang, 건축사 사무소 ‘지랩’이 설립한 숙박예약플랫폼 스테이폴리오의 이상묵 대표, Simone Micheli Architectural Hero의 설립자이자 이탈리아 건축 및 인테리어의 거장인 Simone Micheli가 참여한다.


또한 오픈세미나에는 간삼호텔그룹, 간삼기획, 호텔아비아, LG하우시스(LG Hausys) 등 각 분야 선두 기업들이 참여해 ‘경험에 의한 호텔’, ‘콘텐츠를 통함 경험’,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등 3가지 주제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 메가텍은 이날 신제품인 객실용 공기청저기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 오아시스스토리는 고객이 예약에서부터 객실출입까지 호텔관계자와 마주하지 않는 무인솔루션을 공개했다
▲ LG하우시스는 이날 현장에서 숙박산업에서 주로 사용되는 다양한 바닥재와 신제품들을 소개했다
▲ 숙박 인테리어 전문 기업 동침은 현장에서 다양한 컨설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실제 전시회 현장을 살펴본 결과 숙박업 경영자들에게 익숙한 기업들의 참여도 눈길을 끌었다. 무소음 냉장고의 대명사인 메가텍은 객실에 비치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고, 객실관리시스템 전문 기업 오아시스스토리에서는 완벽한 무인관리솔루션을 소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LG하우시스에서는 벽면과 바닥재의 신제품들을 대거 공개하며 기술적 완성도를 자랑했고, 이 밖에도 객실안내로봇, VR솔루션, 숙박예약솔루션, 객실관리솔루션, 디지털 액자 등 전통적인 IT 제품들을 비롯해 수영장 온수관리 시스템, 난방시스템, 공조설비, 산업용 세탁장비, 안마의자와 책대여 아이템 등 눈길을 사로잡는 경쟁력 강화 아이템들이 대거 전시됐다.


이번 호텔페어의 콘셉트는 ‘수평적 호텔: 호텔과 지역 사회의 긴밀한 공생’으로, 하나의 건축물에서 모든 서비스가 이뤄지는 기존의 수직적인 호텔 서비스와 달리 여러 건축물에 서비스를 분산시키는 수평적 구조의 호텔 운영방식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호텔 서비스가 호텔이라는 공간 내에서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로 확대함으로써 호텔이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건축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전시회의 관람 및 더욱 자세한 내용은 ‘호텔페어’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ww.sukbakmagazine.com

목록보기
이전글 지자체도 절실한 숙박시설 관리체계 일원화
다음글 정부, 공공주택 공유숙박 및 불법용도변경 처벌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