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중앙회소개 > 소식 > 숙박뉴스

숙박뉴스

숙박뉴스 뷰페이지

경남 진주시, 12월 축제 대비 숙박시설 특별 점검

관리자 |
등록
2021.12.07 |
조회
120
 
숙박시설 상황실 직접 운영 “바가지 요금 없앤다”


http://www.sukbakmagazine.com/news/photo/202111/53282_406462_748.jpg
(출처 남강유등축제 홈페이지)
 

경상남도 진주시는 오는 12월 4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되는 남강유등축제와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등 관광객 유입이 많은 12월 축제에 대비하여 바가지요금 없는 쾌적한 숙소 제공을 위한 숙박시설 특별 지도점검 ‘12월 축제 숙박걱정 NO!’를 실시한다.

경상남도 진주시 위생과에 따르면 숙박업소 환경정비 및 방역수칙 등 준수사항을 중심으로 지난 11월 18일부터 25일까지 숙박시설 위생점검 및 영업주 대상 친절·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진주시는 숙박업경영자에게 축제 기간 내 쾌적한 시설 환경 유지와 친절 운영에 동참할 수 있도록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진주시는 290개소의 숙박업소에 약 5,700개 객실을 확보하고, 12월 4일부터 축제 종료 시까지 상황실을 설치·운영, 잔여 객실 안내와 숙박시설 연결 등 관광객들이 손쉽게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축제 기간에 이용자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숙박업소 요금을 미리 확인하여 결정할 수 있도록 ‘숙박 요금 사전신고제’도 실시한다. 이는 이용자가 많은 축제 성수기에 발생하는 바가지 숙박 요금을 막기 위한 것으로, 만성적인 바가지요금 민원 발생을 막기 위한 조치다. 진주시는 사전 신고된 요금을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하고, 숙박업소의 신고 요금 준수와 친절 운영으로 건전한 관광문화 조성을 기대하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축제기간 중 숙박으로 인한 불편 사항이 있을 경우 진주시청 위생과(749-8683~4)로 문의하면 신속히 해결하여 ‘다시 찾고 싶은 진주’ 이미지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목록보기
이전글 전남도, 소규모 숙박시설 안전감찰 나선다
다음글 숙박시설 등 손실보상 제외업종에 9.4조 패키지 금융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