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중앙회소개 > 소식 > 중앙회·지회·지부소식

중앙회소식

중앙회·지회·지부소식 뷰페이지

숙박예약앱 원픽, 인천지역 교육설명회 진행

관리자 |
등록
2020.07.02 |
조회
247
 

숙박예약앱 원픽, 인천지역 교육설명회 진행

인천지회 임직원 대상, 향후 전국으로 확대 예정
▲ 이날 정경재 중앙회장은 숙박예약앱 문제해결을 위해 원픽을 준비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사)대한숙박업중앙회(회장 정경재, 이하 중앙회)가 휴먼플러스와 설립한 합작법인 원글로벌에서 지난 6월 2일 오전 인천광역시지회를 찾아 9월 론칭 예정인 숙박예약앱 ‘원픽’에 대한 교육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자리는 인천지회 임직원을 대상으로 원픽 사업설명회와 가맹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볼트 POS기에서부터 경리나라 프로그램 소개
원픽 교육설명회는 지난 5월 21일과 22일 양일 간 각각 서울지회와 경기지회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바 있다. 이날 인천지회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설명회 역시 지난 자리에서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정책방향과 출시일정 등이 공개됐다.

예약대행수수료는 카드결제수수료를 포함해 9%로 공개됐으며, 가맹점에는 볼트 POS기가 설치된다. 볼트 POS기는 1.8%의 카드결제수수료가 적용되기 때문에 현장카드결제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으며, 월 4만원의 렌탈료가 발생하지만 원글로벌에서 4만원을 페이백하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다.


또한 경리 업무 자동화 솔루션인 ‘경리나라’는 별도 계약을 통해 매월 54,000원에 공급된다. 경리나라는 경리업무 전용 소프트웨어로, 소기업·소상공인과 같은 규모가 작은 기업과 사업자의 경리 업무 자동화를 돕는다.


특히 △증빙, 영수증 관리 △통합계좌관리 △급여, 명세서관리△거래처 관리 △결제, 송금 △스마트 비서 △지출결의서 관리 △외상 관리 △부가세 신고 준비 △시재, 영업 보고서 등 소기업·소상공인이 활용하기에 적합한 기능을 갖췄다.

이윤환 인천지회장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 당부
중앙회에서 직접 참여해 제작되고 있는 원픽은 9월 론칭까지 협회 회원만 가맹점으로 모집하고 있다. 비회원도 가맹이 가능하지만, 볼트 POS기의 페이백 등의 혜택은 받을 수 없다. 이에 따라 중앙회에서는 전국 지역협회를 순회하며 가맹점 모집을 위한 교육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는 것이다.

정경재 중앙회장은 이날 “최근 중앙회가 예약앱을 출시한다고 하니 그동안 과도한 수수료와 광고비로 우리에게 어려움을 안겨주었던 야놀자와 여기어때가 무엇인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결국 우리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원픽을 준비한 것으로, 우선 협회 회원들이 가장 먼저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교육설명회를 참관한 이윤환 인천지회장은 “아직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섣부르게 성공 가능성을 판단하기 보다는 지지와 응원을 보내야 하는 시점”이라며 “모든 지역협회가 가맹점 모집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숙박협회 이윤환 인천시지회장은 원픽에 대한 지역협회의 응원과 지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ww.sukbakmagazine.com

목록보기
이전글 경기도지회, 오두수 지회장 취임 이후 첫 이사회 개최
다음글 중앙회, 야놀자 2차 간담회에서 ‘개선안 마련’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