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호텔매매/임대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안드로이드 앱 출시

> 중앙회소개 > 지회·지부 찾기

지회·지부 찾기

대한숙박업중앙회     서대문구 지회
No-Image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성산로 398 (106호)
전화번호 : 02-322-7884
팩스번호 : 02-322-7780
관내현황
회원수121 업소수0 행정구역 서대문구
정순구 지회(부)장
정순구
지계순 사무처(국)장
지계순
임원명단
 지회장
     정순구
 부지회장
김동진
김영식
 
 고문
     유용종
 이사
이윤혁
김현순
황영수
배준호
송항부
김효정
양정신
조재갑
김영숙 
 감사
     유두현
 사무처장
     지계순
 
약도
지회·지부를가다

· 서대문구지회를 소개해 주신다면?

가족 간에도 화합이 있어야 큰 목표를 도모할 수 있듯이 우리 지회는 회원 간 인화단결을 지회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고 회원 간 친목과 단합을 강조하며 지회를 이끌어 왔습니다. 그 결과 같은 업종에 있는 100여 개의 회원업소가 서로 경쟁자라 생각하지 않고 숙박업을 운영하는 대가족이라는 생각으로, 서로의 권익보호와 지역의 숙박업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근래에 변화가 있다면 부모님의 뒤를 이어 업소 영업을 이어가는 2세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이 젊은 감각으로 활발하게 영업하는 것을 보면 내 자식처럼 흐뭇합니다.
 
 
· 취임 이후 정순구 지회장님이 가장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업무활동은 무엇인가요?
 
우리 지회를 이끌어주신 전임 지회장님들이 수십 년간 지회를 탄탄하게 운영한 결과 지회 운영은 안정기에 접어들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는 화합과 신뢰의 경영을 내세워 회원들의 인화단결은 물론 숙박업이 잘되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회원들이 영업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파악하여 근본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입니다. 지회 차원에서 해결하지 못하면 중앙회에 회부하여 중앙회 차원에서 관계기관에 직접 건의토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 지회에서는 얼마 전 성인 남성을 가장한 미성년 여성이 관내 숙박업소에 투숙해 해당업소가 미성년자 이성혼숙으로 적발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해당 업소의 CCTV를 확인한 경찰관도 미성년자의 고의적 은폐임을 인정했지만, 청소년보호법 위반으로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이 내려졌습니다. 이 억울한 사건에 우리 지회는 해당업소의 행정처분 구제를 요청하는 탄원서를 즉시 검찰에 제출, 현재 계류 중에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회원들의 억울한 입장을 대변하고 나아가 회원들의 업소 운영에 장애물을 없애 서대문구가 숙박업을 하기 좋은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 회원 간 화합을 위해 회원 대상의 다양한 정기모임을 갖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우리 지회는 회원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오랫동안 정기적인 친목 모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신촌·이대 구역을 중심으로 구성된 임원친목회, 신촌친목회, 모래네친목회 등은 높은 참석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은 정기 친목 모임을 통해 업소 운영에 따른 어려움, 개선책 등 발전 방향을 논의하곤 합니다.
 
또한, 생업에 매진해온 회원들을 위로하고 나아가 단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한 차원에서 1년에 두 번 야유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도 많은 회원들이 서로 대화를 통해 업소 운영에 따른 어려움과 개선책을 논의하는 등 진보적인 이야기들을 풀어 놓습니다. 이밖에도 주요 주제를 중심으로 매년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해 1년간의 예·결산보고, 감사보고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회장으로서 숙박인의 한사람으로서 서대문구지회 회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경기불황으로 매출이 급감하면서 많은 회원들이 업소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출을 올릴 생각으로 잘못된 판단을 하는 회원들이 간혹 있습니다. 어려울수록 희망을 가지라는 말이 있죠, 저 역시 20여년간 숙박업소를 운영해온 숙박인으로서 한 순간의 잘못된 판단이 숙박업소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아무리 어렵더라도 부지불식간에 범법행위에 가담해 소중한 업소를 잃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지회는 회원 여러분의 업소 운영에 어려움을 없애기 위해 각 관공서와 긴밀한 협조 관계 구축에도 신경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구청이나 소방서 등 관공서의 중요한 공지사항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준수하여 업소에 해가 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지회는 회원들의 업권 보호를 위해 이 같은 사항을 주시하고 있으니 지회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회지부를가다201210.jpg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