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호텔매매/임대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안드로이드 앱 출시

> 중앙회소개 > 지회·지부 찾기

지회·지부 찾기

대한숙박업중앙회     관악구 지회
No-Image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794 하바드오피스텔 801호
전화번호 : 02-872-4637

관내현황
회원수204 업소수0 행정구역 관악구
허 성 지회(부)장
허 성
조남신 사무처(국)장
조남신
임원명단
 지회장
    허성 
 부지회장
이종열 
금정수 
이기호
 고문
    박상발 
 이사
남정식 
김양수 
정권철 
이기례 
이예순 
조정순 
강민정 
문화영 
 
감사 
김점복 
윤한섭 
 
사무처장
    조남신 
 
약도
지회·지부를가다

· 관악구와 관악구지회를 소개해 주신다면?

서울특별시의 남서부에 위치한 관악구는 인구 53만 명이 거주하고 있는 자치구로, 한강의 제2지류인 도림천이 흐르며 서울의 대표적 명산인 관악산과 글로벌 상아탑으로 비상한 서울대학교를 품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학생, 고시생, 연구원, 직장인 등 서울지역에서 1인 가구 밀집도가 가장 높으며, 서울 도심을 순환하는 수도권 지하철 2호선 신림, 봉천, 서울대입구, 사당역 등을 이용하는 유동인구가 매우 풍부해 역세권 주변으로 상권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역세권 주변에 집중되어 있는 회원업소들은 발달된 상권으로 한 때 호황을 누렸으나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폐업하는 업소도 점점 늘어 가고 있는 현실입니다.  강남도시순환고속도로, 남부순환도로와 연결되는 신림~봉천터널이 완공·개통되면서 교통난 해소는 물론 지역발전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 지회는 신림동, 봉천동 등 23개 동에 자리하고 있는 204개 숙박업소를 관할하고 있으며, 투명·공정한 지회운영을 지회의 목표로 세우고 지회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가장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업무활동은 무엇입니까?

지회의 목표인 소통하며 화합하는 지회, 영업이 즐거운 지회를 실현하고자 회원 간 화합도모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지역 숙박업계는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많은 회원업소들이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 직면해 있는 어려운 문제를 극복해 나가기 위해서는 어느 때 보다 화합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그러나 사실 회원업소들이 한곳에 집중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매월 정기적인 모임을 갖기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저는 우선적으로 월례회의, 임원회의를 수시로 갖고 그 자리를 통해 회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야유회 등 회원들이 단합하고 결속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회원들의 화합을 이끌어 내는 데 주력할 것입니다.
 
 
· 관악구지회는 월례사업보고서, 회비 지로납부 등 사무자동화를 선도하는 지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지회운영에 어떤 도움이 되시는지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우리 지회는 월례사업보고서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지회경영을 실천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회를 운영 하다보면 협회와 지회의 역할에 물음표를 던지는 회원들이 종종 있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해서  ‘회원들을 위해 협회와 지회가 해 준 것이 뭐가 있느냐?’ 는 식의 반응으로 불평하는 것이죠. 이런 회원들을 만날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들지만 한편으로는 협회와 지회의 역할과 성과를 회원들이 체감하지 못하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정보 전달과 교류의 수단으로 생각해낸 것이 바로 월례사업보고서입니다.

매월 협회와 지회가 추진한 업무 내용과 위생서비스평가, 위생교육 일정 등 지회의 공지사항 그리고 회원업소의 경영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를 월례사업보고서에 세세하게 기록해 지회 운영상황을 투명하게 알리는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업소 경영으로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는 회원들은 월례사업보고서를 통해 지회의 운영상황과 공지사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고 또 지회의 투명한 업무처리에 지회를 신뢰할 수 있다는 반응입니다.
 
또한, 회비납부를 전자지로에 의한 자동납부로 전환한 것은 사무자동화로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00여 개 회원업소를 관할하다보면 매월 처리해야 하는 행정업무와 제반업무가 상당합니다. 우리 지회는 회비 징수에 따른 시간을 절약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회비납부 방법을 전자지로 자동납부로 전환하였습니다.
 
그 결과 회비 징수에 소요됐던 시간에 회원권익 업무에 매진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현재 회원업소의 약 80%가 회비를 자동납부하고 있습니다. 회비 징수의 간소화로 원활한 지회 운영에 도움을 주신 회원여러분들께 이 지면을 빌어 깊이 감사드립니다.
 
 
· 지회장으로서 관악구지회 회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업소를 찾는 손님이 점점 줄어들고 영업이 부진해지다보니 회비 납부에 부담을 느끼는 회원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일각에서는 협회 가입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비회원들이 협회 가입 혜택에 대해 힐난하는 경우도 있어 지회장으로서 매우 안타깝습니다. 협회는 언제나 그랬듯이 숙박업의 발전과 회원사의 권익향상을 위해 늘 뒤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려운 시기일수록 회원들이 협회를 배척하기 보다는 협회를 중심으로 서로 화합하고 단합하여 숙박업이 다시금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회원여러분, 지금까지 그래왔듯 저는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와 지회 운영으로 회원들을 위한 지회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회원여러분들께서도 지회를 신뢰하고 믿고 따라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지회지부를가다201305.jpg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