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중앙회소개 > 지회·지부 찾기

지회·지부 찾기

대한숙박업중앙회     해운대구 지부
No-Image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중동2로10번길 새마을금고4층
전화번호 : 051-741-4838
팩스번호 : 051-743-4839
관내현황
회원수287 업소수0 행정구역 해운대구
No-Image 지회(부)장
박재우
No-Image 사무처(국)장

임원명단
 지부장
     박재우
 부지회장

이상근

 이사
이달석
정찬수
이후금
이완복
강범수

 감사
김상수
김철훈
 
 사무국장
     김명우
 과장
     김문정
 
약도
지회·지부를가다

■ 해운대구지부를 소개해주세요.


우리 지부는 해운대, 송정해수욕장과 벡스코, 센텀시티, 마린시티를 끼고 있는 부산 최고의 상업지역으로 일반호텔 23개, 모텔 113개, 여관 33개, 게스트하우스 25개, 민박형 업소 27개, 여인숙 7개 업소가 해운대구 12개 동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우리 지부는 해운지구 번영회 산하 각 업종단체가 조직되어 오다 지난 1972년에 지부로 통합, 현재까지 14대째 지부장, 부지부장 2명, 이사 11명, 감사 2명을 중심으로 회원들의 권익보호를 최우선으로 운영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 사무실 위치 또한 해운대 중심지인 해운대구청 주변에 자리 잡고 있어 회원과 관공서간의 교량역할을 하기에 충족한 위치를 자리하고 있다는 점도 저희 지부의 자랑 중 하나입니다.



■ 여름철 숙박업소의 골칫거리로 자리하고 있는 바가지요금 근절 등, 선진숙박문화 조성을 위해 지부에서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요즘은 과거와 달리 ‘바가지요금’으로 인한 마찰은 많이 줄었습니다. 숙박요금이 자율요금, 즉 게시요금으로 바뀌면서 받고자 하는 요금을 게시하고 고객이 이에 만족할 때만 그 숙박업소를 선택하기 때문에 과거와 같은 비상식적인 요금을 요구하는 일은 사실상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협회에서는 요금게시표를 직접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으며, 손님과 업소 간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여름철 최고요금제 시행 등 지속적인 지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선진숙박문화조성을 위해 호객꾼, 불법업소, 무허가업소를 관계공무원과 협회직원이 함께 단속에 나서고 있을 뿐 아니라 최근 들어 부산시 자체적으로 관광경찰대를 발족해 해수욕장 등 관광지를 중심으로 위와 같은 내용을 지도, 단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해운대 지역은 부산 전체의 숙박문화는 물론 관광지로서의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해운대구지부의 올해 목표와 해운대구 지부의 수장으로서 포부와 회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제는 ‘청결한 업소를 만들겠다’, ‘서비스를 높이겠다’는 말은 의미가 없을 정도로 이미 우리 회원업소들은 최고의 서비스와 최상의 객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수한 상태를 유지해 주시는 회원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러한 회원들의 노력에 발맞춰 저희 지부에서도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선 정기적인 이사회를 통해 회원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단순히 수렴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개선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구 관계자를 만나 법을 위반하지 않는 선에서 회원들의 편의를 도울 방안을 모색하고, 실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함으로써 불합리한 행정에 대해서는 개선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좀 더 나은 환경에서 회원들이 경영을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협회 존립의 목적은 회원의 권익상장을 위함이라는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회원들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지부가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회원분들도 협회의 이같은 노력과 열정을 믿어주시고 언제든 힘든 일이 있으면 와서 도움을 요청하시길 바라며, 우리 지부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과 정책에 적극 동참해 주실것을 바랍니다.
지금껏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우리 해운대구 숙박업이 국내 최고의 관광지인 해운대구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갑시다!


8월숙박매거진-43.jpg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