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중앙회소개 > 지회·지부 찾기

지회·지부 찾기

대한숙박업중앙회     용인시 지부
No-Image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금령로 39번길 5-4
전화번호 : 031-335-0615
팩스번호 : 031-335-0002
관내현황
회원수158 업소수0 행정구역 용인시
오두수 지회(부)장
오두수
No-Image 사무처(국)장
장서연
임원명단
 지부장
    오두수
 부지부장
    김남오 
 고문
     
 이사
권성국 
오재영 
최송지 
최원식

 
 
 




 감사
주정수 
민연숙 
 
 사무국장
    장서연 
 총무
   
 
약도
지회·지부를가다

■ 용인시지부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용인시는 다른 시에비해 행정구역이 넓은 편입니다.  각 회원업소가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 일일이 방문하며 관리하기가 어려운 여건이죠. 그래서 저희 용인시지부는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회원업소 방문 일정 및 계획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별도의 소방교육을 이수해 소방관리자 2급 자격증을 취득한 김상규 사무국장이 회원업소의 철저한 소방안전 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시에서 소방점검을 나오기 전에 저희가 미리 회원업소를 순회하며 소방장비를 점검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계도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대형 안전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안전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었는데, 용인시지부에서는 일찌감치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습니다.
 
 
■ 소방점검 외에 용인시지부에서 주력하는 사업은 무엇입니까?
 
회원업소의 부가세 신고를 지부에서 대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업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용인시지부에서만 추진하는 것일 텐데요, 상반기와 하반기 총 두 번에 걸쳐 회원업소의 부가세 신고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통 숙박업소에서 책정한 숙박요금에는 부
가세가 포함되어 있지만 용인시에 소재한 숙박업소에서는 숙박요금에 부가세를 별도로 부과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숙박요금이 100원이라고 하면 다른 지역에서는 고객에게 100원을 받지만 용인시에서는 110원을 받는 것이죠. 부가세는 최종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부담해야 할 비용은 확실하게 고객에게 받는 대신 숙박업소에서 내야 할 세금 또한 확실히 내자는 것이 저희의 기본방침입니다.
 
 
■ 용인시지부 회원들에게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어떤 일이든 기본에 충실한 것이 최상의 결과를 낳습니다. 숙박업소가 포화상태에 이르자 일부 지역에서는 지나친 가격경쟁이나 과잉서비스 제공 문제로 회원들 간에 불화가 일어나기도 하는데, 이는 결과적으로 제살을 깎는 일입니다. 우리가 원리원칙을 지킬 때 권리도 주장할 수 있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해 주십시오. 숙박업소는 ‘청결’ 과  ‘친절’ 로 승부해야 하는 곳입니다. 용인시지부가 회원 여러분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여러분의 고충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열심히 발로 뛰겠습니다. 앞으로도 지부의 사업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회지부를가다201407.gif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