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군지부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우리 양평군지부는 1993년 6월 조직승인을 받은 이례 지금까지 25년간 활동하고 있으며, 약 164개의 업소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숙박인이라는 자부심을 안고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저를 포함해 사무국장 1명, 이사 7명, 감사 2명, 고문 1명과 함께 좀 더 나은 양평군지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2004년부터 11년째 양평군지부 지부장 역할을 해오면서 회원들과 가족과 같은 결속력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규모는 작지만 협회와 회원간의 단합은 물론 회원들끼리도 서로 이해하고 도움을 주고받으며, 가족처럼 지내는 것이 우리지부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 지부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회원과 협회간의 화합이 중요할 텐데요, 양평군지부가 회원과의 화합을 위해 특별히 신경쓰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양평군 자체가 작은 지역이지만 그 중에서도 서종면과 강하면 등은 시내와 떨어진 외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협회와의 교류가 중심지역에 있는 업소들보다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 지역의 회원들 역시 협회의 소중한 가족인 만큼 저와 사무국장님이 한 달 한 번이상은 직접 방문해 정보를 전달해줄 뿐만 아니라 회원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무국장님께서 우리 지역에 크고 작은 행사가 진행될 때마다 회원들에게 정보를 알리고 관할 군청에도 숙박사업주들의 고충을 전달하는 등 고된 일을 도맡아 하면서도 항상 웃으며 회원들을 대해주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김춘일 사무국장님께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양평군지부는 회원들을 직접 만나고 소통하며, 회원들의 고충을 해결해주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 양평군지부는 회원들의 권익향상과 영업환경 개선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양평군지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숙박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필요한 외부업체들이 많은데, 회원들이 개인적으로 이러한 업체들을 비교·분석하는 것이 쉽지 않아 피해를 입는 경우도 많으며, 개별적으로 서비스를 받으려고 하면 비용도 비싸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우리 협회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업체들과 협약을 맺고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회원들이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업종별로 ▲법무사 사무소 ▲누전공사와 전기공사 등을 하는 전력공사 ▲청소와 소독 전문업체 ▲비품 업체 ▲스카이라이프 ▲세무회계사무소 등 총 6개 업체들이 저희 지부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세무회계사무소의 경우 1월과 7월 종합소득세와 부가세를 신고하는 달에는 협회 사무실로 직원들이 출장을 나와 업무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회원들이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또한 ‘스카이라이프’의 경우 대부분 수도권에만 대리점이 있어 고장이 나거나 하면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데,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양평KT와 지부가 협약을 맺어 설치와 A/S를 좀 더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밖에도 양평군과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숙박업을 이용하는 군장병들에게 이용요금의 10%도 할인해 주는 제도를 운영하는 등 회원들의 매출 향상과 영업환경을 한 단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