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중앙회소개 > 지회·지부 찾기

지회·지부 찾기

대한숙박업중앙회     시흥시 지부
No-Image 주소 : 경기도 시흥시 월곶중앙로70번안길 11
전화번호 : 031-318-2877
팩스번호 : 031-318-9472
관내현황
회원수106 업소수0 행정구역 시흥시
박남명 지회(부)장
박남명
No-Image 사무처(국)장
오은숙
임원명단

 지부장
    박남명
 부지부장

 
 
 고문
 
한응수 
 
 이사
손석환 
이현동 
박금부 
엄귀비
김기호
 
 감사

김철상   
 사무국장
    오은숙
 
약도
지회·지부를가다

■ 우선 시흥시지부의 새로운 지부장으로 선임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시흥시 지부장으로 취임하신 소감과 회
원들에게 인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우선 저를 믿고 지부장으로 추대해주신 회원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유례없는 경기 불황 속에 숙박업을 운영하는 분들도 항상  “힘들다” 는 하소연을 할 정도로 모두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보니 이런 시기에 지부장이 된다는 것이 기쁘면서도 마음이 무겁고 책임감도 크게 느껴집니다.
그래서인지 취임 이후 가장 우선시 한 것이  “우리 회원들에게 희망을 주자” 라는 목표였습니다. 그리고 그 첫걸음으로 취임 직후부터 회원업소를 한 곳 한 곳 직접 찾으며 회원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회원들에게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드리기 위한 방법에 대해 고심 중에 있습니다.
시흥시지부의 새로운 지부장으로 자리한 만큼 제가 지부장으로서 업무를 수행하는 동안 우리 시흥시 회원들의 경영환경이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시흥시지부의 주력사업은 무엇입니까?
우리 지부에서 올해 가장 중점적으로 시행하려는 사업은  ‘공유경제시스템’ 입니다.
숙박업소를 운영하다보면 비품과 세무, 금융(대출), 소독, 승강기 관리 등은 떼려야 뗄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이와 관련된 1~2개의 업체를 선정해 함께 공유하는 방식으로 조금이나마 경비를 줄이는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합니다.
아직은 시작단계이기는 하지만 제가 직접 은행과 세무서, 관련기관을 찾아다니며 회원들에게 최상의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항목 외에도 특별히 여행업계와 협약을 체결하는 사안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여행사와 협약을 맺고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시흥시 내 숙박업소와 연계하는 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방법을 통해 회원분들 개개인의 사업장의 매출과 더불어 시흥시 숙박업계 전체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 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회원과 협회간의 화합이 중요할 텐데요, 시흥시지부는 회원과의 화합을 위해 특별히 신경 쓰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시흥시지부 새로운 슬로건이  ‘신뢰와 믿음으로 화합을 우선하자’ 입니다.
힘든 시기일수록 나 혼자 발전이 아닌 모두가 힘을 합쳐 함께 성장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지부에서는 이를 위해 올해부터 단합대회를 통한 모임과 더불어 지역별 소규모 모임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금까지는 지부 차원에서 진행하는 단합대회가 드물었는데, 올해부터는 회원 전체가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 생각입니다. 더불어 모든 회원이 한자리에 시간을 맞춰 모이는 것이 쉽지 않은 만큼 지역구 별로 작은 모임을 만들어 서로의 목소리를 듣는 장을 마련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그 작은 모임에 제가 참석해 의견을 수렴하는 방식으로 가능한 많은 회원분들과 대화를 나눌 계획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회비의 투명성을 밝히고 중앙회와 지부의 활동에 대해 적극 알릴 예정입니다.
특히 회비의 투명성은 곧 지부에 대한 회원들의 신뢰로 이어지는 만큼 투명하고 신뢰있는 운영으로 건강한 지부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news2.jpg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