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중앙회소개 > 지회·지부 찾기

지회·지부 찾기

대한숙박업중앙회     양주시 지부
No-Image 주소 : 경기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29번길 1
전화번호 : 031-879-3575
팩스번호 : 031-879-3585
관내현황
회원수158 업소수0 행정구역 양주시
최명기 지회(부)장
최명기
구종일 사무처(국)장
구종일
임원명단
 지부장
    최명기 
 부지부장
서정봉 
김성호 
 
 고문
    김옥기 
 이사
정혜숙 
김상현 
양기식 
김영춘 
강익호 
이재용 
이상복 
송종학 
이점순 
임남선 
조성준 
 
 감사
박완순 
김정웅 
 
 사무국장
    구종일 
 
약도
지회·지부를가다

 · 양주시지부를 소개해주신다면?

지리적으로 수도권의 관광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우리 지부는 지난해부터 장흥면 일대의 회원 업소들이 국내 관광객과 더불어 외국인 관광객을 수용하면서 지역의 숙박업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부사무실이 위치한 장흥면은 지난 2008년 7월 문화예술체험특구로 지정된 만큼 우리 지부는 그에 걸맞은 위상을 갖춘 관광숙박지구로 거듭나기 위해 90개 회원 업소들 간 화합과 상생을 으뜸으로 삼고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 지부 차원에서 가장 노력을 기울인 업무활동은 무엇인가요?

회원 간의 단합을 이끌어 지부를 활성화 시키는 것입니다. 경기 불황으로 숙박업 침체가 계속 되는 상황에서 회원 간 단합을 이끌어 내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었죠. 회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외국인 관광객 유치 사업을 적극 추진하게 되었죠. 반응이 좋지 않았을 당시에는 내 업소를 먼저 개선하여 회원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솔선수범하니 반신반의하던 회원들도 하나 둘 상생을 위해 화합하기 시작하더군요.
 
 
· 마지막으로 지부장님으로서 양주시 숙박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숙박인의 한 사람으로서 양주시지부 회원들에게 한 말씀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시의 숙박업과 경제를 활성화시키려면 앞으로도 꾸준히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여야 할 것입니다.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외국인 관광객을 수용하는 업소가 늘어나야 할 것입니다. 또한, 현재 외국인 관광객을 수용하고 있는 업소들은 내 업소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우리나라의 이미지를 올바르게 심어주어야 합니다.
 
항상 친절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숙박업의 가장 최대 과제인 위생·청결에도 힘써야 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지부는 회원들의 원활한 업소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회원 모두가 상호 협력해 지금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이끌어 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