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중앙회소개 > 지회·지부 찾기

지회·지부 찾기

대한숙박업중앙회     성북구 지회
No-Image 주소 :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118, 803호(플라망스타워)
전화번호 : 02-982-3900
팩스번호 : 02-985-3901
관내현황
회원수65 업소수0 행정구역 성북구
김민규 지회(부)장
김민규
No-Image 사무처(국)장
신승훈
임원명단
 지회장
    김민규
 부지회장
   
 이사
박찬동 
권영자
권영상
김태범
조영남
 
 감사
김남철
 
 
 사무처장
    신승훈 
 
약도
지회·지부를가다

■ 현재, 성북구 숙박업계가 당면해 있는 사안 및 올 한해 지회를 어떻게 이끌어 나가실 계획이신지 궁금합니다.

모든 업소들이 그렇겠지만 경기불황으로 영업 활성화가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불황이 계속되면서 회원업소들의 매출은 점점 감소하는 반면 상대적으로 인건비와 자재비, 공과금 등은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그야말로 업소 운영 자체가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지금의 상황에 불만만 품고 있기 보다는 지회와 회원간 활발한 소통을 통해 좋은 정보는 공유하고 실천하면서 나쁜 점은 개선해 나가고자 노력했으면 합니다. 그래야만 오늘날의 불황을 조금이나마 이겨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 지회가 올해 가장 중점을 두고자 하는 것은 회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입니다. 이를 통해,회원들은 지회 업무를 이해하도록 하고, 지회는 회원을 위한 활동에 더욱 매진해 나가는 것이죠.  
 

 
■ 성북구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숙박을 위해 관내 회원업소를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계도하는 사항이 있으신지요?

사실 업소 내의 모든 시설이나 설치물들은 손님들이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존재해야 할 것입니다. 손님들에게 숙박업소는 휴식이 담보되는 공간이어야 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우리 지회는 침구류의 소독 및 교체는 물론 정수기 사용 금지를 지속적으로 계도하고 있습니다. 침구류는 객실을 찾는 고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요소이며, 고객들의 피부와 가장 밀접한 부분입니다. 이를 위해, 깨끗하고 정갈한 침구류의 구비는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고객 퇴실 후 침구류의 전면교체는 물론 수시로 살균과정을 통해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도록 당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보도를 통해 객실내 정수기 세균문제로 인한 심각성이 게재된 바 있습니다. 극히 일부업소의 일이긴 하지만 이를 남의일로치부해버려서도안될 것입니다. 우리 지회는 회원업소를 대상으로 객실내 정수기 사용을 자제시키고 있습니다. 객실내 냉장고에 생수를 비치, 손님들이 먹는 물에 대한 신뢰를 갖도록 하기 위함이예요.

이외에도, 청소년이성혼숙을 막기 위해 주민증 검사에 신경을 기울인다거나 철저한 관리감독으로 자칫 업소가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당부해 나가고 있습니다.

목록으로